인천컨벤션뷰로, 인천 산학 연계 MICE 실무 교육 개최
2015-08-24 09:15
인천 Young MICE 리더 양성 기대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 인천도시공사는 인천 MICE산업 발전을 위한 차세대 인천 Young MICE 리더 양성을 위해 적극 힘쓰고 있다.
지난21일 인천 지역 산학 네트워크를 통 해 Youth Convention 사업 연수팀과 한국 Young MICE 네트워크샵 참가자를 대상으로 MICE 실무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MICE 분야에 관심 있는 예비 사회인 대상 MICE산업에 대한 이해 증진을 위해 전시회 기획과 개최, 국제회의 기획 및 PCO의 역할에 관한 내용과 함께 Q&A를 통해 MICE 산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으로 진행하였으며, 참가자들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으로 마무리되었다.
인천도시공사 컨벤션뷰로팀은 지난 3월 한국관광공사가 전국 시․도 컨벤션뷰로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5 Youth Convention 사업’으로 선정, Youth Convention 연수팀을 구성하여, 제7회 모의아시아연합총회를 준비 중이며, 또한 오는 8월 27~28일, 한국MICE협회와 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하는 ‘한국 Young MICE 네트워크샵’에 참가하여, 인천 MICE 인재 양성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인천도시공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인천지역 산학 연계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시범적으로 운영하였으며, 지속적인 산학 협력을 통한 MICE 분야 리더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 기획 및 활성화하여, 향후 인천MICE서포터즈를 공식적으로 창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