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사나이 한채아]‘경례 먼저내려,드라이기 가져가,핸드폰 자유사용’김영철ㆍ이규한에 엉터리 군대상식 전수받아

2015-08-24 01:59

MBC '진짜사나이 여군특집3' 동영상 [사진 출처: MBC '진짜사나이 여군특집3' 동영상 캡처]진짜 사나이 한채아

아주경제 이광효 기자=23일 방송된 MBC '진짜사나이 여군특집3'에선 한채아가 입대 전 김영철과 이규한으로부터 엉터리 군대 상식을 전수받는 내용이 전개됐다.

이날 진짜 사나이 한채아는 김영철과 이규한을 만나 군대에 대해 조언을 구했다.

김영철과 이규한은 “고데기나 드라이기 가져 가. 거기 220볼트 있으니 아침에 그것으로 머리 손질해”라고 말했다.

사실 군대에선 아침 점호 시간에 제 시간에 집합하기도 힘든데 그 시간에 고데기나 드리아기로 머리를 손질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이날 진짜사나이 여군특집3에서 이규한은 한채아에게 “경례할 때는 홀 수달엔 오른 경례이고 짝수 달에는 왼손 경례야. 지금은 8월이니 왼손으로 경례해야 해. 그리고 경례를 먼저 한 사람이 먼저 손을 내리는 거야. 그래야 경례를 받는 사람도 손을 내릴 수 있어”라고 말했다.

사실 군대 경례는 무조건 오른 손 경례이고 상급자가 경례를 내려야 하급자가 경례를 내리는 것이다.

심지어 이날 진짜사나이 여군특집3에서 이들은 한채아에게 “일과 시간 이후엔 핸드폰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 일과 시간 이후 교관이 사복입고 와서 언니 동생 할 수 있어”라고 말했다.

사실 군대에선 장병들의 핸드폰 사용이 금지된다. 일과 시간이후에도 군인은 영내에선 무조건 군복을 입어야 하고 지휘관 허락이 있어야 군대에서 지급한 활동복으로 갈아 입을 수 있다.

또한 이들은 한채아에게 ‘이병’‘일병’‘상병’‘병장’인 군대 계급을 ‘이병’ ‘일병’ ‘셋병’‘넷병’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이날 '진짜사나이 여군특집3'에서 한채아는 이들의 말이 너무도 엉터리라 믿지 않는 표정이 역력했다.진짜 사나이 한채아 진짜 사나이 한채아 진짜 사나이 한채아 진짜 사나이 한채아 진짜 사나이 한채아 진짜 사나이 한채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