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TV] 오늘 날씨, 전국 맑고 ‘한낮 31도’ 늦더위 기승… 동해안 흐리고 오후 비

2015-08-23 00:10


아주경제 김효정 아나운서 = 오늘 날씨, 일요일 날씨, 주말 날씨, 날씨 예보, 일기 예보, 오늘 날씨 전국 맑고 한낮 늦더위 기승, 오늘 날씨 전국 맑고 동해안 흐리고 오후 비, 오늘 날씨 전국 맑고 더워 동해안 비, 오늘 날씨, 태풍 고니, 태풍 고니 예상 경로


[영상 내용]

토요일은 전국이 대체로 구름이 많은 가운데 강원 영동에만 오후 한때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예상 강수량은 5~20mm로 많지는 않겠습니다.

토요일 아침 최저기온은 19도에서 23도, 낮 최고기온은 27도에서 30도로 평년과 비슷하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전해상에서 0.5~2.0m로 일겠습니다. 새벽부터 아침 사이 내륙과 일부 해안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토요일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보통’, 수도권 오후 ‘한때 나쁨’ 단계를 보이겠습니다.

일요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지만, 강원 영동과 경북북부동해안은 동풍의 영향으로 흐리고 오후에 가끔 비가 오겠습니다.

일요일 아침 최저기온은 17도에서 24도, 낮 최고기온은 26도에서 31도로 전국의 낮 최고기온이 30도를 웃돌며 늦더위가 기승을 부릴 전망입니다.

한편 제15호 태풍 ‘고니’가 현재 북상 중인데요. 태풍 '고니'는 매우 강한 강도의 중형급 태풍으로 최근 경로가 급격히 바뀌며 한반도에 도착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다음 주 월요일에는 제주와 전남에, 화요일에는 충청이남지방까지 태풍의 영향권에 들 가능성이 높습니다.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전국 ‘한낮 31도’ 늦더위, 동해안 오후 비[사진=아주TV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