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좋은아침 소개된 진생베리, 죽력 '효능' 어떤가 봤더니
2015-08-18 09:34
[예진생 진생베리®명작수]
아주경제 중기벤처팀 기자 = 지난 17일 오전 SBS ‘좋은아침’에서는 계속되는 여름철 무더위로 인한 탈수 등의 혈관 건강 위협 요인과 이를 지키기 위한 시크릿 키가 공개됐다. ‘내 몸의 생명줄, 혈관을 지켜라’를 주제로 여름철 혈관 건강 및 혈관질환에 관한 오해와 진실, 그리고 혈관 건강에 좋은 원료와 운동법을 소개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내 몸의 생명줄, 혈관을 지켜라’ 편에서는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하는 혈액의 통로인 혈관의 역할과 중요성에 대해 소개하고, 여름철 탈수로 인해 생기는 혈관 건강의 적신호 혈액순환장애에 대해 상세히 다뤘다.
남재현 의사는 “눈에 보이지 않는 혈관은 평소 관리가 중요하다. 나쁜 생활습관으로 인한 협심증의 경우 1/3 정도만 건강을 되찾는다고 볼 수 있다”며, “조금이라도 이상 신호가 발견될 경우 빠른 시간내 전문가 치료가 필요”하다고 혈관질환에 대한 위험성과 중요성에 대해 설명했다.
두 번째로 소개된 혈관 건강 시크릿 키는 바로 인삼의 붉은 열매인 ‘진생베리’. 연중 7월 하순 경 약 1~2주 동안만 볼 수 있는 귀한 열매의 수확 현장을 소개했다. 김소형 한의사는 “진생베리’는 인삼 뿌리에 비해 훨씬 풍부한 사포닌 성분을 함유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정 사포닌인 진세노사이드 Re 성분은 30배 더 풍부하다”며, ‘진생베리’의 효능에 대해 소개했다. 더불어, 진생베리 진액을 넣어 만든 ‘진생베리소스 연어구이’ 등 건강 요리도 함께 소개되어 눈길을 끌었다.
이 밖에도 혈관 건강을 위한 운동법으로 홍두깨를 이용한 발목 펌프 운동 및 발끝치기 혈관 운동 등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도구를 사용해 간편하게 혈관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을 소개 했다.
[사진=SBS 좋은아침 방송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