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문화센터, 광복절 70주년 기념 ‘태극기 사랑 강좌’ 마련

2015-08-15 00:49

[홈플러스 영등포점 문화센터에서 회원들이 ‘태극기 사랑 강좌’를 수강하고 있다. 홈플러스는 광복 70주년을 맞아 전국 124개 문화센터에서 태극기를 주제로 한 요리, 만들기 등 ‘태극기 사랑 강좌’를 마련했다. 사진=홈플러스 제공]


아주경제 정영일 기자 = 홈플러스(사장 도성환)는 광복 70주년을 맞아 전국 124개 문화센터에서 태극기를 주제로 다양한 ‘태극기 사랑 강좌’와 이벤트를 연다.

우선 부모와 아이가 함께 다양한 식재료를 활용해 ‘태극기를 품은 곰 쿠키’, ‘알록달록 태극기 나물 비빔밥’, ‘달걀이 쏙~ 태극달걀 토스트’, ‘태극기 피자’ 등 태극기 모양의 요리를 만들며 흥미롭게 태극기를 익힐 수 있는 ‘태극기 요리’ 강좌를 마련했다.

또 클레이·펄러비즈·색종이 등을 활용해 태극기를 만들어 보는 ‘이색 태극기 다모여라! 태극기 공작소’, 퍼포먼스, 퍼즐놀이 등을 통해 광복의 의미와 우리나라 역사에 대해서 배워 보는 ‘대한민국 만세! 태극기 놀이터’ 강좌도 개설했다.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 20일까지 홈플러스 문화센터 홈페이지와 모바일 사이트를 통해 우리나라의 밝은 미래를 응원하는 메시지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가을학기 즉시 할인 가능한 3000원 할인쿠폰을 2000명에게 증정하고, 31일까지 일일특강을 3개 이상 수강한 고객에게는 가을학기 정규강좌 등록시 70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는 특별 쿠폰 증정 이벤트도 실시한다.

‘태극기 사랑 강좌’ 접수 및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각 점포 문화센터 안내데스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홈플러스 이원경 문화센터팀장은 “과거 초등학생 10명중 7명이 태극기를 그리지 못한다는 안타까운 조사결과에 착안해 아이들이 보다 손쉽게 태극기를 익힐 수 있도록 돕는 한편 광복 70주년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자 이번 강좌를 마련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