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청 '학교전담경찰관 (SPO)” 로고 탄생!!

2015-08-10 13:50

[사진제공=경기지방경찰청]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 경기지방경찰청(청장 김종양)이 학교폭력예방 근절에 힘쓰고 있는 학교전담경찰관을 상징하고 홍보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로고를 확정하고 최종 당선작 3점을 발표했다.

경기도 41개 경찰서 학교전담경찰관(SPO) 185명 운영 활동 중 이번에 확정 발표한 학교전담경찰관 로고는 경기청 소속 경찰관들을 대상으로 지난 6.29~7.17까지 공모전을 개최한 결과, 총 84개의 다양한 작품이 접수됐으며, 경기경찰 직원들의 공개투표를 거쳐 최종 3개 작품이 선정됐다.

수상자는 남양주경찰서 여청과 경장 정연영을 비롯, 경기청 기동단 경위 이종인, 수원남부서 112상황실 경사 김영민 이다.

당선작을 살펴보면, 참수리가 큰 날개로 학교를 가슴에 품은 모습을 형상화한 남양주경찰서 정연영 경장의 작품,

학교전담경찰관의 영문 ‘School Poilce Offier’의 이니셜을 활용하여 학교 건물을 형상화한 기동단 4기동대 소속 이종인 경위의 작품, 

밝고 친근감 있는 색감을 활용하여 학교와 SPO를 표현한 수원남부경찰서 김영민 경사의 작품으로 학교와 경찰과의 행복한 만남을 알리려는 노력을 담았다.

한편 경기청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로고가 학생들에게 학교전담경찰관을 알리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