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수능 D-100 남았다…유통업계 수험생 모시기 총력전

2015-08-05 00:00

.[사진=오리온(위).에르고슬립.(아래) 각 사 제공]

아주경제 한지연 기자 = 2016년 대학수학능력시험 'D-100일'(8월 4일)을 맞아 유통업계가 수험생·학부모를 사로잡기 위한 수능 마케팅에 발 벗고 나섰다.

식품업체는 수험생들에게 영양 간식을 제공하는 응원이벤트를 준비했고, 유통 및 가구업체는 학습에 도움을 주는 책상, 수면용품 등을 중심으로 할인행사를 펼친다. 제약 및 건강기능식품 업체는 '체력전'에 돌입한 수험생들을 마지막까지 지켜줄 영양제를 내놨다.

오리온은 수능을 100일 앞두고 고3 수험생들에게 영양 간식을 전달하는 '닥터유의 고백'이벤트를 18일까지 진행한다. 수험생을 응원하는 친구·후배·선생님·학부모 등이 응원 댓글을 올리면 총 100개의 학급을 선정해 기억력 향상과 두뇌발달에 좋은 성분이 들어간 '닥터유 에너지바'와 '민티'를 각각 1박스씩 증정한다.

카페베네도 오는 11일까지 수험생 응원하기 페이스북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페베네 페이스북에 학교명과 학반을 댓글로 남기면 자동으로 응모되고, 추첨을 통해 총 10개 학급에 카페베네가 직접 만든 시원한 미니빙수를 증정한다.

유통가는 수험생들의 컨디션 조절에 사활을 걸었다. 11번가는 고3학생들이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침구와 학습가구 등을 할인 판매하는 '수험생을 위한 힐링 하우스' 기획전을 16일까지 실시한다.

기획전에서는 책상 높이 조절을 통해 집중력 향상을 돕는 '소프시스 스탠딩 책상', 오래 앉아 있어도 허리에 부담이 덜 가는 '듀오백 스마트 의자', 눈의 피로 회복을 돕는 휴대용 눈 마사지기, 시력보호 및 학업능률 향상을 돕는 스탠드, 숙면에 좋은 베개 등을 할인 판매한다.

에르고슬립도 수험생들의 숙면을 돕는 침대를 할인 판매한다. 짧은시간 충분한 수면을 취해야 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이달 말일까지 양재 직영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에서 모션 프레임과 매트리스를 최대 25% 할인한다. 또 제품 구매 고객 전원에게 3D 에어매쉬와 대나무 섬유가 함유된 '내추럴 쿨 매트'를 증정한다.

시디즈는 장시간 의자에 앉아있는 수험생들을 위해 체형에 맞춰 조절가능한 의자 '미또'를 내놨다. 이 제품은 좌판 깊이를 조절할 수 있어 편안하게 앉을 수 있으며 의자에 앉으면 바퀴가 고정되는 싯브레이크 바퀴를 장착해 학습 시 움직임을 방지, 수험생의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식품 및 제약업계는 수험생 체력관리와 뇌의 피로 개선을 돕는 건강기능식품을 집중 판매한다. 쎌바이오텍은 수험생들의 장 건강을 위한 '듀오락 골드'를 내놨다. 이 제품은 장시간 책상에 앉아 변비가 걸리기 쉬운 수험생들의 장 운동과 스트레스로 인한 과민성대장증후군 예방에 도움을 준다.

KGC인삼공사도 단기간 체력관리에 적합한 '정관장 아이패스 파워'를 출시했다. 피로개선에 도움을 주는 정관장 홍삼 농축액에 녹용, 황기 등이 함유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