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걸스, 오늘 대망의 컴백…'걸그룹 레전드의 귀환'
2015-08-03 09:19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원더걸스가 3일 정오 음원을 공개하며 컴백한다. 이에 앞서 원더걸스는 정규 3집 앨범 'REBOOT'의 스포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JYP엔터테인먼트는 지난 31일 자정 JYP공식 유튜브 채널과 SNS를 통해 정규 3집 앨범 수록 곡 일부를 미리 들을 수 있는 스포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영상에는 타이틀 곡 ‘ I Feel You’를 포함해 1980년대 후반 사운드를 느낄 수 있는 특유의 공간감, 디테일이 잘 녹여진 ‘Baby Don’t Play’, 뉴웨이브 음악 사운드와 1980년대 시절 악기들과 현대의 감성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Candle’, ‘기타 사운드와 중독성 있는 테마의 신스베이스가 조화를 이룬 ‘Loved’, 레트로 팝 장르로 아날로그 신스를 느낄 수 있는 ‘Rewind’ 등 총 12곡의 음원이 일부분 담겨 있다.
특히, 과거 사진첩을 엿 보는 듯한 흑백의 화면 대비, LP판에서 갓 뽑아낸 듯한 복고풍의 멜로디와 1980년대를 떠올리게 하는 영상 속 장치들은 이번 앨범의 수록 곡들을 더욱더 풍성하게 이끌며, 과거의 향수를 떠올리게 한다.
이번 앨범은 원더걸스 멤버들이 타이틀 곡을 제외 전 수록 곡을 작사, 작곡의 참여,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능력을 발휘, 한층 더 업그레이드 음악적 기량을 선보여 눈길을 끈다. 80년대의 freestyle, retro pop, slow jam 등 다양한 장르를 그녀들만의 스타일과 사운드로 재해석 하며 세련된 리듬과 센스 있는 음악들을 만들어냈다. 멤버들은 레트로 풍의 음악을 흠뻑 빠질 수 있게 만드는 완성도 높은 앨범이다.
한편, 원더걸스는 3일 정오 타이틀곡 ‘I Feel You’를 포함한 정규 3집 앨범 'REBOOT' 음원 공개하며, 오후 8시 '쇼 케이스'를 통해 팬들과의 첫 만남을 가진다. 이날 진행 되는 본 공연은 네이버V앱을 통해 생중계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