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 백선생,백종원 만능간장 레시피 '간장+설탕+고기' .."손호준→바로 교체"

2015-07-29 07:59

[사진=집밥 백선생,백종원 만능간장 레시피 '간장+설탕+고기' .."손호준→바로 교체"]

아주경제 홍준성 기자 ='집밥 백선생' 백종원이 만능간장 레시피를 다시 한 번 선보인 가운데 손호준의 고별 방송이 이어졌다.

28일 방송된 케이블TV tvN '집밥 백선생'에서는 백종원이 마지막 방송을 하는 손호준을 위해 만능간장을 이용한 '15분 잡채 레시피'를 선보였다.

이날 방송에서 백종원은 잡채에 쓰일 만능 간장을 다시 제조했다. 백종원은 만능간장 레시피로 간장 6컵, 설탕 1컵, 고기 3컵을 넣고 끓였다. 백종원은 "불을 켜기 전에 고기를 저어서 풀어줘야한다. 끓어오르면 바로 고기가 뭉쳐버린다"고 당부했다. 계량은 작은 소주 잔을 사용했다.

백종원은 '15분 잡채' 재료로 당근, 양파 당면, 설탕, 소주잔, 참기름, 간마늘, 식용유, 만능간장을 사용했다.

백종원은 파를 넣어 기름을 볶은 후, 양파, 표고버섯, 목이버섯, 당근을 넣어 볶은 후 후추를 넣고 볶았다.

한편 손호준은 이번 방송분을 끝으로 '집밥 백선생'에서 하차한다. 오는 8월 4일 방송에는 손호준을 대신해 B1A4의 바로가 출연한다.

집밥 백선생,백종원 만능간장 레시피 '간장+설탕+고기' .."손호준→바로 교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