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 클라우드 스타 공모전' 개최... 당신의 상상력을 클라우드의 세계로 연결해 드립니다
2015-07-12 12:00
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 미래창조과학부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클라우드와 접목시켜, 전 세계 소비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서비스(SaaS)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제1회 코리아 클라우드 스타(K-Cloud Star)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SaaS는 소프트웨어(SW)를 패키지로 구매하지 않고 필요에 따라 인터넷에 접속해 빌려쓰는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의 유형 중 하나다.
미래부는 ‘클라우드 컴퓨팅 발전법’ 제정을 계기로 클라우드 산업의 발전을 위해 세계 SW이용 패러다임 변화를 주도하고 있는 SaaS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본격화할 예정으로,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다양하고 창의적인 클라우드서비스(SaaS) 모델 발굴에 나설 예정이다.
공모전 응모를 통해 본선에 진출하게 된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클라우드서비스(SaaS) 개발에 필요한 기술교육과 전문가 멘토와 함께하는 ‘클라우드 캠프’ 참가 기회가 주어지며, SaaS 개발 및 테스트에 필요한 통합 클라우드 개발환경도 제공된다.
또한, 본선 진출자 중 우수작 5개를 선정, 미래창조과학부장관상과 총 12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며, 창조경제혁신센터와 각종 클라우드개발 지원사업과 연계해 창업과 사업화 등으로 계속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