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 작은별 영화관에서 특별한 영화체험

2015-07-06 07:52
6일부터 17일까지 22편 영화 30회 상영

아주경제 최규온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임실한마당 작은별영화관이 주관하는 ‘2015 작은영화관 기획전-임실’이 오는 6일부터 17일까지 10일간 전북 임실한마당 작은별영화관에서 개최된다.

2014 전북사랑 UCC 수상작 모음을 비롯한 4개 섹션, 22편의 영화를 총 30회에 걸쳐 상영하는 ‘2015 작은영화관 기획전-임실’은 군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며 주말(토, 일)은 운영되지 않는다.
 

▲임실한마당 작은별영화관에서 개최되는 ‘2015 작은영화관 기획전-임실’ 포스터 


실패에 굴하지 않고 강인한 생명력으로 기적을 만들어내는 인간에 관한 영화들로 구성한 ‘기적을 만드는 사람들’ 섹션에서는 한국영화 역대 관객수 2위에 오른 '국제시장'과, 드럼이 선사하는 폭풍반전이 빛나는 '위플래쉬' 등 6편이 상영된다.

사회적 보호를 받지 못하는 여성과 우울한 시기를 겪고 있는 청춘들을 다룬 ‘길 위의 여성과 청춘’ 섹션에서는 외로운 소년 메이슨의 성장기 '보이후드'와 아이의 꿈을 위해 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등굣길을 함께하는 아버지와 아들의 이야기 다큐멘터리 '학교 가는 길' 등 3편이 상영된다.

미지 세계로의 기상천외한 모험을 떠나는 용감한 친구들의 이야기 ‘모험을 떠나다’ 섹션에서는 애니메이션 '어네스트와 셀레스틴'과 '꿀벌 하치의 대모험' 등 3편이, 스크린으로 만나는 클래식 연주공연 ‘특별 프로그램’에서는 '스피릿 오브 베토벤'이 관객들에게 선보인다.

특히 이번 2015 작은영화관 기획전-임실에서는 관객들에게 우리 이웃들이 제작한 UCC를 영화관의 스크린을 통해 감상해 볼 수 있는 아주 특별한 경험도 선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