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충청이남ㆍ제주 등 전국에 ‘비’..최고80mm..가뭄‘해갈’엔 도움 안 될 듯

2015-06-30 02:20

오늘 날씨 비 가뭄[사진 출처: 기상청 홈페이지]

아주경제 이광효 기자=오늘(30일)은 충청 이남과 제주 등을 중심으로 전국에 비가 오겠다. 그러나 가뭄 해갈엔 크게 도움이 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오늘 날씨 예보에 따르면 오늘은 장마전선상에서 발달한 저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벗어나겠다. 전국이 흐리고 새벽에 제주도와 전남서해안에서 비가 시작돼 낮에는 충청이남지방으로 확대되겠다. 저녁에 서쪽지역을 시작으로 늦은 밤에는 대부분 그치겠다.

오늘 날씨 예보에 따르면 오늘 아침부터 오후 사이에 남해안을 중심으로 돌풍과 함께 천둥ㆍ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서울ㆍ경기도는 새벽부터 오전 사이, 강원남부와 경북북부는 늦은 오후부터 밤 사이에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오늘 날씨 예보에 따르면 예상 강수량(30일 00시부터 24시까지)은 제주도(1일까지), 북한(29일부터)은 30~80mm, 전남해안, 경남해안(1일까지)은 10~40mm, 그 밖의 남부지방(경북북부 제외), 충청남부는 5~20mm, 충남북부는 5mm 미만이다.

하지만 가뭄 피해가 집중된 수도권 등엔 극소량의 비만 올 것으로 보여 가뭄 해갈은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오늘 날씨 비 가뭄 오늘 날씨 비 가뭄 오늘 날씨 비 가뭄 오늘 날씨 비 가뭄 오늘 날씨 비 가뭄 오늘 날씨 비 가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