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강원 지역산업육성 포럼…공동협력·발전방안 논의

2015-06-24 01:13
지역산업 육성정책…‘나노바이오’, ‘강원도 해양심층수 융복합산업 클러스터' 정책금융' 등

[사진=강원테크노파크 제공]


아주경제 박범천 기자 = 강원테크노파크는 24일 오후 춘천 세종호텔에서 “2015 강원도 지역산업 육성 포럼”을 개최한다.

강원TP가 지역산업의 효율적인 육성과 대외 산업정책 환경변화에 대응을 위한 공동협력체계 구축과 정보공유 및 발전방안 논의를 위해 이번 포럼을 마련하였다.

포럼에는 강원도,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연구원, KISTEP, 특화센터 관계자 등이 120여명이 참석해 SESSION Ⅰ,Ⅱ로 나뉘어 진행된다.

주제발표와 토론으로 이어지는 이날 포럼에서 SESSION Ⅰ의 첫시작은 산업연구원 지역발전연구센터 장재홍 선임연구위원이 “지역산업 육성정책 방향”이란 주제 발표와 이어진 ‘강원 지역산업의 미래-나노바이오’, ‘강원도 해양심층수 융복합산업 클러스터 조성방안 등의 순으로 발표가 진행된다.

SESSION Ⅱ에서는 ‘신산업육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창조경제 실험’, ‘엔젤투자 활성화를 위한 매칭펀드 운용방향’ 등 발표 및 토론이 진행된다.

강원TP는 이번 포럼은 강원도의 신산업인 나노바이오, 해양심층수, 정책금융, 창조경제 등에 대하여 다양한 의견과 토론을 통해 강원도 지역산업으로 정착하기 위한 다양한 전략을 모색하는 자리로, 포럼을 통해 지역산업의 체계적이고 심도 있는 육성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철수 강원테크노파크 원장은 “이번 정책 포럼은 강원도가 추진할 중점 신산업에 대해 전문가들과 함께 지혜를 모으는 자리인 만큼 각 분야의 고견이 고루 소통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강원TP는 강원도 산업발전 실천방안 마련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지역산업의 컨트롤타워로서의 역할에 충실하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