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건설협회-제주대학교,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2015-06-18 09:54
건설원가관리 전문인력 양성 및 교육과정 개설 상호협력

사진 왼쪽부터 제주대학교 산학협력단 강 훈 단장, 대한건설협회 평생교육원 임성율 원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한건설협회 제공]


아주경제 강영관 기자 = 대한건설협회는 지난 17일 제주대학교와 건설원가관리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협회와 제주대학교는 이번 협약에 따라 산학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제주대학교가 제주특별자치도의 '2015년 산학협력 직업능력개발 육성지원사업'으로 위탁 실시하는 건설원가관리사 전문인력 양성교육 과정 운영에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제주대학교는 2015년 2학기부터 건설원가관리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특별 교육과정을 개설해 제주도내 우수 전문 인재를 육성해 나가기로 하고, 협회는 이같은 교육과정 개설에 필요한 프로그램 컨설팅 지원과 교육수료자에 대해 건설원가관리사 응시자격 부여는 물론 일부 시험과목에 대해서도 면제혜택을 부여하기로 했다.

협회 관계자는 "이번 산학협력 협약을 통해 제주도내의 학생들과 건설업체 기술자들이 건설원가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원가관리사 자격을 취득하게 되면 도내 건설기술 인력들의 경쟁력 강화와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앞으로 우수인력 양성을 위해 제주대학교를 시작으로 전국 대학교와 협력 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