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대,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우수기관 선정

2015-06-04 13:56
위탁운영기관으로 선정돼 14개 창업팀 육성

광주대학교는 2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15 사회적기업가 페스티벌’에서 우수 위탁운영기관으로 선정돼 상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사진=광주대 제공]

아주경제 김태성 기자 =광주대학교(총장 김혁종)가 고용노동부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광주대학교는 2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15 사회적기업가 페스티벌’에서 우수 위탁운영기관으로 선정돼 상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은 사회적기업가로서의 자질과 창업의지를 가진 이들에게 상시적인 창업 경영 자문 등 전문적인 인큐베이팅 서비스, 창업공간, 창업비용 등을 지원하는 것으로 2011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광주대학교는 10개 육성팀 모두가 창업을 완료하고 이 가운데 ㈜늘푸른FS(대표 김재홍), 순천친환경섬유협동조합(대표 김미경),㈜순천힐링체험투어(대표 차점주) 등 3개 팀이 전남도와 광주시의 예비사회적기업에 지정되는 탁월한 운영성과로 우수 기관 선정의 영예를 안았다.

광주대학교는 올해도 위탁운영기관으로 선정돼 14개 창업팀을 육성하고 있다.

이규훈 산학협력단장은 "사회적기업 육성사업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