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재인 “다양한 활동 계획 중..감사합니다” 3년만 컴백 소감 밝혀
2015-06-03 18:36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신곡 ‘나의 위성’을 선공개한 장재인이 3년 만에 컴백하는 소감을 밝혔다.
장재인은 3일 오후 자신의 인스타그램(https://instagram.com/jangjane_/)에 “선공개곡이 발매됐습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 여러가지 다양한 활동으로 모습 보일 계획입니다. 곧 나올 앨범도 기대해주세요”라는 글을 올렸다.
이와 함께 음원에 앞서 3일 새벽 소속사 미스틱89의 공식 유튜브와 SNS 채널을 통해 먼저 공개됐던 ‘나의 위성’ 리릭 뮤직비디오 영상 일부를 게재했다. 이 영상에 들어간 가사 자막은 장재인이 직접 쓴 손글씨로 제작된 것으로, 한밤 중 도시의 외롭고 쓸쓸한 전경과 어우러지면서 진한 감성을 자아내고 있다.
'나의 위성'은 남녀 사이를 서로의 주위를 맴도는 위성에 빗대 표현한 감성 포크송으로, 장재인이 직접 작사에 참여했다. 리릭 뮤직비디오에는 ‘나의 위성’의 테마인 불안, 외로움 등 남녀 관계에서 오는 모호하고 불확실한 감정들이 은유적으로 묘사됐다.
장재인은 이날 발표한 선공개곡 ‘나의 위성’에 이어 6월 중 새 앨범을 발표하고 3년 만에 컴백한다. 이는 지난 2013년 미스틱 89와 전속계약 체결 후 처음 발표하는 앨범으로 특별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