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부교육지원청 Wee센터, 7개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업무협약(MOU) 체결
2015-05-28 11:30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영숙)은 28일 동부교육지원청 3층 종합협의실에서 라온정신건강의학과, 마음돌봄병원, 공감미술치료센터, 인천광역정신건강증진센터, 인구보건복지협회부설 성폭력상담소, 연수구드림스타트, 남동장애인종합사회복지관 등 지역 유관기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7개 기관과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동부교육지원청 Wee센터는 2014년까지 관내 23개 기관과 MOU를 체결하였고, 기관연계 자원의 지속적인 연계 강화와 지역사회 유관기관에 대한 추가 협약이 필요하여 2015년 7개의 기관과 MOU를 체결하게 되었다.
정신건강증진센터 및 정신 의학 병원은 ADHD, 학습부진, 우울, 자살 및 생명 존중 관련 상담 및 교육 지원을 제공하고, 남동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장애인 가정의 자녀와 경계선 지능의 학생을 지원을 제공하며, 성폭력상담소는 날로 증가하고 있는 성 관련 상담과 성폭력 예방 교육 및 특별교육을 지원한다. 또한 연수구드림스타트와 공감미술치료센터는 미술심리치료 및 사회복지적인 개입을 제공한다.
이번 업무 협약은 저소득층 위기 청소년의 진료, 상담 및 치료, 생활 지원 등 복잡하고 다양해진 청소년 문제에 대해 통합적으로 개입하고 대상자에게 필요한 맞춤 자원 연계를 통해 학교 및 사회 부적응을 해소하고 미래 인적 자원 유실을 방지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동부교육지원청 이영숙 교육장은 “유관 기관과의 상호협력적인 관계는 꼭 필요한 지역사회의 과제로써, 상담과 치료의 수요 변화에 맞는 현실적인 개입을 위해 Wee센터를 중심으로 지역사회 유관기관의 적극적인 협력 속에서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노력할 것 ”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