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상조, 상조서비스 부분 2015 고객 감동 브랜드 지수 1위 선정

2015-05-21 15:23

아주경제 중기벤처팀 기자 = 2015 고객감동 브랜드지수 시상은 지난달 4월30일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열렸으며, 산업통상자원부 산하의 (사)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해 진행 되었다.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는 소비자가 느끼는 ‘원인’, ‘상황’, ‘기쁨’, ‘온정’의 핵심적인 감동 키워드를 바탕으로 소비자가 직접 업종별 개별 브랜드에 대한 평가와 핵심키워드 별로 개인이 중시하는 가치에 가중치를 두어 점수를 산출한 결과 값으로 정밀하고 객간적인 지표이기에 그 의미가 크다.

또한 K-CSBI는 산업통산자원부 산하 한국브랜드경영협회에서 주관하는 지수평가로 고객만족의 주관적 가치를 객관적 지표로 산출하는 인증제도다. 매년 제품 이용 경험이 있는 1000여명에 대한 소비자 조사와 학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최종 공적 심사를 통해 품질과 서비스로 고객에게 감동과 놀라움을 주는 산업별 대표 브랜드만이 선정된다.

한편 보람상조는 이번 수상 외에도 ‘2015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 및 소비자 브랜드 부분 대상수상을 하는 등 소비자들로 하여금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으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보람상조는 “슬프고 어려운 일을 당한 분들을 위해 ‘내 부모 내 형제처럼’ 정성을 다해온 결과 소비자들의 만족과 신뢰를 얻게 되어 보람상조가 성장해 왔으며, 이러한 수상의 영예까지 얻었다”면서 “보람상조에 대한 소비자들의 변함없는 믿음에 보답할 수 있도록 더 큰 책임감을 갖고 앞으로도 건전한 상조문화가 안착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보람상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