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평생교육 중·장기발전계획수립 착수보고회

2015-05-21 10:46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동두천시(평생교육원)는  22일 오전 10시 시청 상황실에서 평생교육협의회 및 실무협의회 위원 및 시장, 부시장, 관련부서 국·과장, 팀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두천시 평생교육 중·장기발전 계획수립을 위한 착수 보고회를 개최한다.
 

[동두천시제공]

동두천시는 지난 달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의 시·군 평생교육 중·장기발전계획수립지원 컨설팅공모에 선정되어 용역사업비를 들이지 않고 중장기발전 계획을 수립할 수 있게 됐고, 이날 착수보고회에 이어 지난 4일 동두천시 평생교육협의회를 개최했고, 11일에는 실무협의회 구성으로 평생교육중장기계획 수립을 위한 사전 협력시스템을 마련했다.

동두천시 평생교육원장(원장 석영희)은 “평생교육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지역 내 다양한 평생교육 주체 간 의견수렴 및 논의를 통해 실효성있는 평생교육 중·장기발전계획을 수립할 수 있는 시발점이 됐다”고 밝혔다.

또한 동두천시평생교육중장기 발전계획수립 착수보고 관계 기관인 경기도 평생교육진흥원장(원장 이성)은 “경기도 진흥원이 시군의 지역적 특성 및 관련 분석자료들을 많이 보유하고 있어 시군과 협업을 통해 내실있는 중장기 발전계획을 수립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원장 이성)과 공동으로 평생교육 비전체계를 마련하고 계획수립 관련 향후 시민평생교육 요구조사, 각 협의체간 전략회의 및 평생교육관계자 공동워크숍 등 네트워크를 활성화 할 계획이다.

평생교육진흥사업으로 열린아카데미, 행복학습마을 운영, 성인 문화교육지원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학습형일자리 특화프로그램 운영, 학습동아리활동 지원, 평생학습강사 은행제, 평생학습관계자 학습박람회참가 등 평생학습관련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