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015 경기·안산과학축전' 개최

2015-05-14 10:31
130여 개 체험부스 운영 및 ‘데니스 홍’ 등 과학명사 특강도 진행

                              이동과학교실[사진=경기도 제공]


아주경제 김문기 기자 =2015 경기·안산과학축전이 “과학이 전하는 상상 그 이상의 미래로”의 슬로건으로, 오는 15~17일 한양대 에리카캠퍼스(안산) 일대에서 열린다.

 경기도의 대표적인 과학문화 행사인 경기과학축전은 미래 과학자의 희망을 청소년들에게 심어주기 위해 2004년부터 매년 도내 시군을 순회하며 개최하고 하고 있다.

이번 축전은 안산사이언스밸리(ASV)의 풍부한 과학기술 인프라를 활용해 경기 중부권 과학문화의 부흥을 도모하기 위해 경기도·안산시가 공동 주최하고 경기테크노파크가 주관한다. 과학기술·상상창의·자연환경 등 3개 주제로 130여개 부스를 운영하며 기초과학뿐만 아니라 응용과학의 원리를 배울 수 있는 체험마당으로 꾸며진다.

 

데니스 홍

특히 세계적인 로봇 박사 ‘데니스 홍’의 과학명사 특강을 비롯해 △전국지능형 로봇대회와 ASV연구현장 투어 △과학기술콘서트 △과학마술 공연 등의 프로그램으로 신나는 과학놀이터를 제공한다.

학생과 가족들이 참여할 수 있는 해양과학골든벨, 가족발명 골드버그대회, 비거 기네스대회, 이색자전거 만들기 경진대회도 준비돼 있다.

도 관계자는 “이번 축전은 가족이 함께 체험하며 과학과 친해질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이번 축전이 과학문화 대중화에 기여하고 청소년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2015 경기안산과학축전 홈페이지(www.ansansf.kr)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