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제마 복귀 레알마드리드, ‘엘클라시코’ 성사 시킬까?

2015-05-13 17:29

벤제마 복귀 레알마드리드, ‘엘클라시코’ 성사 시킬까?[사진=레알마드리드 페이스북]

아주경제 윤정훈 기자 = 유벤투스와 챔피언스리그 4강 2차전을 앞둔 레알마드리드는 최전방 공격수 카림 벤제마가 복귀한다. 이에 레알마드리드가 유벤투스를 잡고 ‘엘클라시코’를 성사 시킬지 2차전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레알 마드리드와 유벤투스는 14일 오전(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에 위치한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2014-15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준결승 2차전을 치른다. 1차전은 유벤투스가 2대1로 승리했다.

1차전에서 무릎 부상으로 빠졌던 벤제마가 복귀함에 따라 레알의 ‘슈퍼파월’ 벤제마-베일-호날두(BBC 라인)이 가동될 전망이다. 또 하메스 로드리게스도 언제든지 투입될 수 있다.

이에 맞서는 유벤투스는 키엘리니를 중심으로 리히슈타이너, 보누치, 바르찰리가 레알마드리드의 공격을 막는다. 중원은 부상에서 돌아온 폴 포그바가 책임진다. 포그바의 복귀는 모드리치가 빠진 레알마드리드에게 악재이다.

2차전은 챔피언스리그 2연패를 노리는 레알 마드리드와 올 시즌 트레블(리그, 챔피언스리그, 코파 이탈리아)을 노리는 유벤투스의 한판승부가 될 전망이다.

한편 바르셀로나는 바이에른 뮌헨과 4강전에서 1승1패를 기록했지만 골득실에서 앞서 결승전에 진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