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대 김혁종총장, 모교 WIU 명예박사학위 수상

2015-05-11 14:45

광주대학교는 김혁종 총장이 모교인 미국 웨스턴일리노이대학교(Western Illinois University, WIU)에서 인문학 명예박사 학위를 받는다고 11일 밝혔다. [사진=광주대 제공]

아주경제 김태성 기자 =광주대학교는 김혁종 총장이 모교인 미국 웨스턴일리노이대학교(Western Illinois University, WIU)에서 인문학 명예박사 학위를 받는다고 11일 밝혔다.

김 총장은 성균관대학에서 교육학을 전공하고 미국 WIU에서 석사학위를, 캔자스대학교(University of Kansas)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김총장은 5월 16일 WIU 웨스턴홀에서 열리는 2015년도 졸업식에서 인문학 명예박사 학위를 수상한다.

WIU 잭 토마스(Jack Thomas) 총장은 "김 총장이 WIU 에서의 총장 인턴 경험을 바탕으로 탁월한 리더십을 발휘해 광주대를 지역 최고의 명문사학으로 발전시켰을 뿐 아니라 활발한 대외활동으로 모교의 명예를 높인 공로를 인정해 WIU에서 개인에게 주는 최고상인 명예박사학위를 수여하게 됐다"고 배경을 밝혔다. 앞서 김 총장은 지난 2010년 WIU가 처음 제정한 해외동문공로상 수상자로 선정된 바 있다.

한편 WIU는 대학신문을 통해 김 총장에 대한 인문학 명예박사학위 수여 소식을 전하면서 김 총장의 이력과 한국에서의 활동상을 자세히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