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TV] CCTV 간추린 뉴스: 중국 영토 · 노동절 · 펑샤오강-탕웨이 · 힐러 ‘지창욱’ 쾌락대본영 출연 · 날씨

2015-05-01 16:00



아주경제 이수연 아나운서 = ‘중국 영토 · 노동절 · 펑샤오강-탕웨이 · 힐러 ‘지창욱’ 쾌락대본영 출연 · 날씨’ ‘중국 영토 · 노동절 · 펑샤오강-탕웨이 · 힐러 ‘지창욱’ 쾌락대본영 출연 · 날씨’ ‘중국 영토 · 노동절 · 펑샤오강-탕웨이 · 힐러 ‘지창욱’ 쾌락대본영 출연 · 날씨’


5월 1일 CCTV 간추린 뉴스입니다.


▲ 중국, ‘영토 주권’에 대한 미국 입장 비판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지난 28일 미일 정상회담 이후 가진 공동 성명에서 댜오위다오(钓鱼岛)에 '미일 안보조약이 적용된다'고 말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훙레이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댜오위다오는 중국 고유의 영토’라며 중국의 영토와 주권을 수호해야 한다고 강경한 입장을 밝혔습니다.


▲ 중국 노동절 ‘노동자 월급 더 올려라’

5월 1일 오늘은 중국 노동절인데요. 시진핑 중국 주석이 지난 28일 베이징에서 열린 ‘전국 모범 노동자 대회’에서 ‘노동자들은 중국의 꿈을 실현할 주역들로, 노동자 임금을 더 올려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 펑샤오강, 탕웨이 습관 ‘양반다리에 담배 피우며’

한국으로 시집 온 배우 탕웨이, 어떤 사람일까요. 지난 28일 베이징에서 열린 영화 ‘명중주정’ 제작발표회에서, 펑샤오강 감독이 배우 탕웨이에 대한 연기력을 극찬했습니다.

그러면서 탕웨이는 시나리오를 볼 때 ‘양반다리에 담배를 피우는 습관이 있다’고 털어놔, 탕웨이를 살짝 난처하게 만들기도 했습니다.


▲ 힐러 ‘지창욱’, 쾌락대본영 녹화 현장 공개

최근 종영한 드라마 힐러로 중국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신 한류스타 지창욱씨가 중국 최고 예능 프로그램 ‘쾌락대본영’에 출연했습니다.

쾌락대본영 측은 지창욱씨의 녹화현장을 SNS으로 공개해 중국 팬들의 관심을 사로잡았습니다.

지창욱씨는 중국 예능에 처음 출연해 많이 긴장했지만, MC들과 스태프들이 많이 배려해줘 즐겁게 녹화했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 오늘 전국 ‘맑음’ · 주말엔 ‘비’

5월 첫날인 오늘 전국이 맑고 초여름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낮 기온이 29도까지 오르겠는데요. 하지만 주말인 토요일 저녁부터 일요일 오후까지 비가 올 것으로 보이니까요. 주말 외출하실 때 우산 챙기셔야 하겠습니다. CCTV 간추린 뉴스였습니다.

 

CCTV 간추린 뉴스[사진=신화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