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 리틀 텔레비전' 백종원, 다이어트 포기하게 하는 초간단 김치밥·명란 마요 레시피 공개 '눈길'

2015-04-30 00:03

백종원 레시피[사진=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 방송화면 캡처]

아주경제 최승현 기자 = 기업인 겸 요리연구가 백종원의 초간단 김치밥·명란 마요 레시피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지난 25일 방송된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서 백종원은 "양은 냄비, 참기름, 찬밥, 신김치만 있으면 끝"이라며 초간단 김치밥의 레시피를 공개했다.

초간단 김치밥은 신김치를 잘라 냄비에 넣고 그 위에 참기름 두 숟갈을 뿌린다. 그리고 김치 위에 밥을 펴서 가스렌지에 올린 후 탄 냄새가 나면 10초 같은 20초를 세어준 뒤 비벼주기만 하면 완성이다.

백종원은 또 "맛있게 드시기 위해서는 포기해야 할 것이 있다. 바로 체중이다"라며 김치밥을 더 맛있게 먹기 위한 명란 마요 레시피를 설명했다. 명란젓과 마요네즈를 1:1로 섞어 만든 명란 마요를 김치밥과 비벼 먹으면 된다.

특히 완성된 명란 마요를 김과 길게 썬 단무지, 오이를 이용해 삼각김밥을 만들어 먹으면 맛있다고 해 눈길을 끌었다.

이에 네티즌들은 "마이 리틀 텔레비전 백종원 레시피, 맛있겠다", "마이 리틀 텔레비전 백종원 레시피, 집에서 해먹어야지", "마이 리틀 텔레비전 백종원 레시피, 엄청 간단하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