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웹, '점포 브랜드 마케팅 성공전략' 강의 펼쳐

2015-04-28 09:01

제로웹 윤소라 마케팅 팀장이 ‘SNS마케팅’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 제공=제로웹]


아주경제 정하균 기자 = 제로웹은 최근 부산 센텀시티에 위치한 콘텐츠코리아랩에서 중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점포 브랜드 마케팅 성공전략' 무료교육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중소기업진흥공단 주관 ‘2015 소상공인대학 경영학교’ 업종전문과정의 일환으로 온·오프라인 마케팅 전 분야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제로웹은 스마트폰 홈페이지 제작 분야에서 국내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는 대표적인 모바일 로컬 플랫폼 기업이다.

이 성공을 바탕으로 LG유플러스 및 부산시, 중소상공인희망재단 등 수 많은 파트너와 MOU를 체결하며 중소상공인들을 위한 다양한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제로임팩트는 이 같은 제로웹의 노하우를 소상공인들과 공유하기 위한 제로웹의 대표적인 대외 지원 프로젝트다.
 

제로웹 김민지 대외사업부 이사가 ‘세일즈 화법’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 제공=제로웹]


제로임팩트는 이번 강연에 김민지 대외사업부 이사 및 윤소라 마케팅 팀장, 서병구 영업팀 차장 등 사내 핵심 컨설턴트들을 파견했다. 이들은 ▲점포 온·오프라인 마케팅 전략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SNS마케팅 방법 ▲입소문 전략 등 마케팅 영역 전반에 걸쳐 강의했다.

특히 이들은 제로웹의 마케팅 과정에서 얻은 다양한 에피소드와 노하우를 중소상공인들에게 가감 없이 전달해 현장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를 통해 중소상공인을 위한 공유경제 선도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한층 더 굳건히 했다는 평가다.

한편 이번 강연에는 청남회계법인 권한수 회계사가 ‘성공하는 기업가와 실패하는 기업가’를 주제로 강연을 펼쳐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예비창업자 신진협 씨는 "실질적인 현장의 영업 매너나 다양한 경험담, 그리고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효율적인 마케팅 방법까지 종합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어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김민지 대외사업부 이사는 "제로웹은 중소상공인들과 함께 나누면서 성장하는 공유경제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교육·컨설팅 등 다양한 중소상공인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해 스마트폰 홈페이지와 더불어 사업 운영에 더욱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