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육청,교육기부 합동 워크숍 개최

2015-04-23 11:29
교육기부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교육기부 활성화 추진

[사진=강원도교육청 제공]


아주경제 박범천 기자 = 강원도교육청은 한국과학기술원(KAIST) 충청·강원권 교육기부센터와  22일 원주 인터불고호텔에서 ‘2015 강원 교육기부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교육지원청과 교육기부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창의적 체험활동, 진로체험교육, 자유학기제의 내실화를 위한 교육기부 활성화 방안 모색과 교육기관과 수요자 간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방안에 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도교육청은 지난해 11월 지역 거점의 교육기부센터 운영을 통한 다양한 인적·물적 교육기부 자원의 발굴과 교육기부 문화를 확산·정착시키기 위한 방안으로 교육부 및 한국과학창의재단과 연계 운영 중인 한국과학기술원(KAIST) 충청·강원권 교육기부센터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바 있다.

교육기부는 기업, 대학, 공공기관 등 사회가 보유한 다양한 물적·인적 자원을 공교육 활동과 연계하는 것으로 교육 경쟁력을 높이고 배려와 나눔의 기회를 제공하는데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민병희 강원도교육청 교육감은 “교육기부를 통해 교육소외를 줄이고 공교육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는데 기여해 준 지역사회와 학교에 감사하다”면서, “이번 워크숍을 통해 교육기부 관련 업무 담당자 간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업무역량 향상이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