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가의 기능성 맞춤형 깔창 찾는다면? ‘스마트핏’
2015-04-13 13:11
발의 아치 지지를 도와 발바닥에 가해지는 충격과 압력을 분산
아주경제 중기벤처팀 기자 = “오래 서 있으면 무릎과 허리가 아프다”, “운동은 해야하는데 발바닥 통증과 다리에 피로감이 심하다”
이와 같은 증상 때문에 고민이라면, 맞춤형 깔창을 이용해보는 것도 좋다. 맞춤형 깔창은 발바닥 전체에 고루 체중이 실리게 해 발의 불균형을 바로잡아 발 건강에 도움을 준다.
시중에 판매 중인 맞춤형 깔창은 착용후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발에 맞추어지는 형태로 맞춤형 깔창으로서의 효과가 미미하다. 이외에는 의료 및 특수한 사람들용으로서 석고에 본인의 발을 본떠서 만드는 제품이 있으나 이는 가격이 비싸며, 성형 과정이 번거롭고 제작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 단점이 있다.
스마트핏 관계자는 “스마트핏은 발에서부터 무릎, 허리, 어깨까지 연결관절을 바르게 정렬해 평발, 족저근막염, 종아리 근육통증을 완화하는 효과를 준다”며 “이에 스마트핏은 족저근막염깔창, 교정깔창, 평발교정깔창, 기능성 깔창 등으로 입소문 나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 3월 출시된 스마트핏은 메이드 인 코리아(Made In Korea) 제품으로 4개의 특허를 출원했다. 현재 스마트핏은 전국 30여 개 스크린골프매장과 제휴를 맺고 판매계약을 체결 중이며, 조만간 고객들은 가까운 매장에 방문해 골프화 깔창 스마트핏을 신고 직접 조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