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재대출 및 파산면책자대출, '저축은행' 통해 대부업보다 낮은금리로..
2015-04-13 09:10
아주경제 홍광표 기자 = 정부에서는 감당할 수 없는 채무를 가진 사람을 위해 개인회생제도 및 신용회복제도(워크아웃), 파산면책제도등을 통하여 회생의 기회를 마련할 수 있는 제도를 마련하여 운영중이다.
회생제도란, 총 채무액이 무담보채무의 경우 5억원, 담보채무의 경우에는 10억원 이하의 개인채무자로서 장래 계속적으로 또는 반복적으로 수입을 얻을 가능성이 있는 자가 3년 내지 5년간 일정한 금액을 변제하면 나머지 채무의 면제를 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2004년 처음 시행된 개인회생제도의 경우, 꾸준한 증가세를 기록하며 최근 포화상태에 이르는 현상이 발생되었는데, 작년한해만 11만명이 신청하여 혜택을 보고 있다.
아끼고 절약하며 살아간다 해도 입원, 사고, 질병등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고, 예기치 못한 상황에 직면하게 되어 급하게 자금이 필요하게 된 경우 채무변제기간중에는 시중 은행권 및 신용카드 사용이 제한되기 때문에 급한불을 끄지 못해 불법대출 및 보이스피싱등의 피해자가 되어 돌이킬 수 없는 상황에 놓이게 되는 경우가 있어 상당한 주의를 요하고 있다.
최근 개인회생자 및 신용회복자 등 채무조정자들이 급증하면서 채무조정중에도 정식 등록된 금융사를 통해 개인회생자대출 및 신용회복자대출, 파산면책자대출등과 같은 채무조정자 전문 대출상품들이 출시되고 있어 사건번호대출까지 채무조정중 급하게 자금이 필요한 상황이 직면하게 되었을 경우 충분히 대처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었다.
기존 고금리대출 사용자 및 채무조정중 급하게 자금이 필요한 경우 더욱 합리적인 방법으로 전문 대출 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 인터넷등에 개인회생자대출가능한곳, 개인회생자대출자격, 개인회생자대출신청등에 관련된 간단한 검색만으로도 많은 정보를 취득할 수 있기 때문에 정보 취득 정식 인가받은 업체를 통해 진행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며, 또한, 꼭 필요한 자금인지, 자신의 현 소득으로 감당이 가능한지에 대해 정확히 파악 후 진행하는 것이 추후 발생될 수 있는 또다른 문제를 야기하지 않을 수 있다.
세람저축은행 수탁법인 업체 힐링모아는 “개인회생자대출 및 신용회복자대출, 파산면책자대출등을 진행하는 이용 고객들 중 대부분은 저축은행을 통해 대출이 가능한지 알지 못하고 높은 금리의 대부업체를 통해 진행하는 경우가 많은데, 최근 저축은행을 통해 개인회생대출, 인가전대출, 개인회생채무통합대출, 개인회생대환대출 등 다양한 대출상품에 대하여 승인사례가 늘어나고 있으니 채무조정중 대출이 필요한 경우 저축은행의 문을 먼저 두드려 보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라며 전했다.
힐리모아에서는 개인회생후대출 및 파산면책후대출 외 여자대출, 직장인대출 등 저신용자들을 이한 다양한 1:1 맞춤형 대출 상품을 운용중이며, 공무원개인회생등 특정직군의 대기업개인회생 으로 저금리 대출상담까지 채무컨설팅 및 대출상담에 대해 더욱 자세한 상황은 무료상담(www.hope-loan.com, 1877-5388)을 진행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