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대규모 채용박람회
2015-04-09 10:15
시흥시, 대규모 채용박람회
아주경제 이등원 기자 = 경기도 시흥시는 지난 7일 오후 2~5시 정왕동 미관광장(3호) 에서 관내외 우수중견업체 54개사가 참여한 가운데 '2015 시흥시 대규모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민선6기 '일자리가 풍부한 고용으뜸도시 만들기' 시정운영과제 해결을 위한 구인·구직 맞춤 채용서비스 제공을 위한 대규모 행사였다.
이날 행사장에는 관내외 54개 구인업체와 시민 1400여명이 참여, 채용관에서 직접 채용면접이 진행됐다.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은 행사장에 준비된 정보관에서 구인업체 현장자료가 담긴 상세한 구인정보를 확인한 후 ‘나에게 맞는 일자리’를 선택, 면접에 참여했다.
또한, 이날 행사를 주관한 시흥시종합일자리센터에서는 행사 전 구인업체와 구직자를 사전 연계하는 사전면접신청을 통해 맞춤연계서비스를 제공했다.
이외에도 직업흥미검사, 면접이미지컨설팅 등 취업준비를 위한 부대행사에도 500여명이 참여하여 적극적으로 취업 준비활동를 했으며, 인근 시화공업고등학교 취업준비생들도 행사에 참여, 취업성공을 위한 초석을 다졌다.
시 관계자는 “지역경제활성화와 양질의 일자리창출을 위한 정책을 적극 추진할 것이며, 직접일자리연계가 필요한 구인기업체와 구직자를 위한 신속한 일자리서비스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