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케이프, '국립공원 탐방문화개선 아이디어 공모전' 후원
2015-04-08 08:49
아주경제 안선영 기자 = 노스케이프(NorthCape)가 국립공원 관리공단이 주관하는 '국립공원 탐방문화개선 아이디어 공모전' 메인 후원사로 나선다.
이번 공모전은 기존의 집단적이고 정상 정복형 산행 문화를 개선하고, 소규모 단위로 자연과 교류하며 휴식과 힐링을 목적으로 하는 '슬로우 탐방'을 확산하자는 취지로 진행된다.
자연과 사람이 함께 행복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쾌적한 국립공원을 만들기 위해 기획된 만큼 공원 탐방문화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응모방법은 국립공원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yhg2006@knps.or.kr) 또는 우편(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144 태영빌딩 4층 탐방문화부 공모 담당자)을 통해 접수하는 형식이다. 응모 기간은 5월 6일까지며, 당선작은 5월 19일 홈페이지와 개별공지를 통해 발표된다. 수상작은 참신성과 현실성, 지속성 등을 고려해 총 6작품이 선정될 예정이다.
노스케이프 백배순 전무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건전한 탐방문화에 대해 돌이켜보는 기회를 갖길 바란다"며 "노스케이프는 국립공원관리공단과의 다양한 협력을 통해 올바른 아웃도어 문화 정착에 앞장서는 브랜드가 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