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기, "전자부품의 모든 것, 삼성전기 홈페이지로 오세요"
2015-04-01 08:27
[사진제공=삼성전기]
아주경제 박재홍 기자 =삼성전기는 온라인 마케팅 기능을 대폭 강화한 고객친화형 홈페이지(www.samsungsem.com)를 새 단장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삼성전기는 이번에 개편한 홈페이지에 대해 편리한 사용자 인터페이스(UI) 통해 3,000 페이지 제품설명과 3만여 개의 제품사양서(Datasheet)의 접근성을 높였으며, 다양한 이미지와 동영상을 통해 사용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제작됐다고 설명했다.
온라인 전시회(Exhibition)과 커뮤니티(Community) 등 코너를 신설해 온라인 마케팅을 대폭 강화했다.
기업 고객들은 홈페이지에서 샘플을 신청할 수 있으며, 삼성전기의 제품을 취급하는 전세계 대리점으로의 연결 기능도 탑재했다.
커뮤니티는 삼성전기의 제품과 기술에 대해 고객사를 비롯해, 일반인들이 토론하고 정보를 나눌 수 있는 공간으로 이뤄졌다.
삼성전기 홈페이지는 또 한·영·중·일 4개 국어 지원과, 첨단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등 모바일 기기를 통한 접속 기능도 강화됐다.
이와 함께, 우수인력 확보와 지속가능경영 강화를 위해 ‘채용(Careers)'과 '지속가능(Sustainability)' 메뉴를 전면에 배치하고, 삼성전기가 생산하는 다양한 첨단 부품을 쉽게 찾아볼 수 있게 검색 기능도 대폭 강화했다고 삼성전기는 덧붙였다.
손성도 삼성전기 마케팅팀장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다양한 국내외 기업 홈페이지의 장단점을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고객이 가장 유용하게 쓸 수 있는 환경을 갖추는 데 집중했다"며 "앞으로 고객들과 소통을 강화해 전자·부품 업계의 대표 이노베이션 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기는 홈페이지 새 단장을 기념하기 위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 날부터 4월 7일까지 페이스북을 통해 이벤트에 응모하면 외식 상품권, 문화상품권 등 푸짐한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