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 제2회 글로벌 창의콘텐츠 크리에이터 공모전 개최
2015-03-30 06:00
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 미래창조과학부는 30일 창조경제타운을 통해 ‘제2회 글로벌 창의콘텐츠 크리에이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진행되는 ‘제2회 글로벌 창의콘텐츠 크리에이터 공모전’은 융합형 콘텐츠 제작·기획·개발에 소질 있는 신진 창작자를 발굴하는데 목적이 있으며, 선발된 창작자들의 콘텐츠는 포털 등과 협업을 통해 국‧내외 유통을 지원받게 된다.
이번 공모전은 동영상 제작 및 편집이 가능한 창작자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웹드라마 파일럿 영상과 라이프 스타일 분야로 진행되며 공모기간은 30일부터 5월 17일까지 7주간이다. 세부내용과 신청절차 등은 창조경제타운(www.creativekorea.or.kr)과 블로그(blog.naver.com/creative_ch)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선발된 60개팀에게는 각 50만원의 상금과 작년 제1회 공모전을 통해 선발된 50개 팀과 함께 ‘융합형 콘텐츠 기획안 콘테스트’ 참가자격(총 110개 팀)이 주어진다.
또한, 성공한 1인 창작자와의 네트워크 미팅, 촬영․편집․후반작업의 기술적 지원 등 다양한 형태의 멘토링을 통해 창작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아울러, 20개 최종 프로젝트에 대해서는 성과공유회를 통해 대상팀과 우수 멘토에게는 미래창조과학부장관상이 수여되며 최우수팀, 우수팀 등 총 3,5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