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KGSB, 하버드 케네디스쿨과 더 나은 국제사회조성을 위한 협력 발표

2015-03-25 09:23
CKGSB-HKS 국제 사회 이슈에 집중한 경영자 프로그램 제공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명문 글로벌 경영 대학원 CKGSB(english.ckgsb.edu.cn)가 미국 하버드 케네디스쿨(Harvard Kennedy School, HKS)과의 협력을 발표했다.

두 학교의 협력은 새로운 지식을 창조하고, 교육 프로그램 및 기타 지원 활동 등을 통해 이를 전파함으로써 보다 나은 국제 사회를 만드는데 공헌하겠다는 공동의 목표 하에 추진됐다.

샹 빙(Xiang Bing) CKGSB 총장과 데이빗 엘우드(David T. Ellwood) 하버드 케네디스쿨 총장[사진제공=CKGSB]


2020년 3월 개강 예정인 이 프로그램은 CKGSB와 HKS 각 팀원들의 협업을 통해 구성된다.

연구, 행사, 경영자 교육 등을 통해 국제적 이슈들과 그 중요성을 다루며, 이를 위해 정부, 기업, 민간 단체의 수장들이 함께 힘을 모을 예정이다.

CKGSB-HKS 협력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이 크게 세 가지 주제를 다룬다.

△제도와 사회 혁신을 통한 소득과 부의 불균형 완화 및 동반 성장 촉진을 위한 정부와 기업의 역할

△기술적 혼란과 사회적 변화가 기업 환경에 미치는 영향

△리더십에 대한 새로운 관점 (동-서양 간 모델 비교, 공-사기업 간 부문 비교, 단-장기적 관점 간 비교)

CKGSB-HKS 연구팀은 협업을 통해 다음과 같은 내용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미국 매사추세츠 주 캠브리지에 위치한 HKS에서는 영향력 있는 공개 행사 및 포럼을 진행하며, 중국 베이징에 위치한 CKGSB에서는 두 학교 교수진이 모여 지속 가능한 발전, 동반 성장,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해 조명

△국제 사회와 관련 깊은 이슈에 집중한 경영자 프로그램 제공

△백서, 케이스 스터디, 기사 제공

각 학교의 강점을 활용한 CKGSB-HKS 간 상호협력은 두 학교의 사회적 책임의 일환으로, 가장 어려운 사회적 문제들에 대한 해결방안을 제공할 것이다.

◇CKGSB (Cheung Kong Graduate School of Business, 장강상학원)은?
2002년 11월에 설립된 CKGSB(Cheung Kong Graduate School of Business)는 홍콩 청콩그룹의 리카싱(李嘉誠) 회장이 설립한 리카싱 재단의 후원에 의해 세워진 중국 최초의 비영리 사립 경영대학원이다.

이론과 실무를 겸비하고 수준 높은 통찰력을 지닌 비즈니스 리더들을 중국을 넘어 전세계로 배출시키는 것을 사명으로 삼고 있으며, MBA(Master of Business Administration), Finance MBA(FMBA), Executive MBA(EMBA), Executive Education Programs 등 총 4개의 과정을 제공한다.

CKGSB는 베이징 중심부에 위치한 메인 캠퍼스와 함께 상하이, 선전에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홍콩, 런던, 뉴욕에 사무소를 두고 있다. CKGSB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www.ckgsb.edu.cn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