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스케6’ 송유빈 데뷔...슈스케 출신 가수 누구있나...허각, 서인국, 버스커버스커, 정준영, 강승윤…
2015-03-24 14:02
24일 음원차트를 통해서 백지영과 송유빈이 함께 부른 ‘새벽가로수길’이 공개됐다. 올레뮤직, 다음, 소리바다, Mnet 등에 음원 1위를 기록하고 있다.
가요계에 슈스케 출신 가수는 꽤 있다. 시즌1부터 6까지 6년동안 배출한 가수는 수십 명이다. 시즌1의 우승자 가수 서인국은 지난 2009년 ‘부른다’로 데뷔한 이후 지난 2012년 tvN ‘응답하라 1997’에 나오면서 큰 인기를 얻고 배우로도 활동하고 있다.
‘Hello’ ‘아프다’ 등의 히트곡이 있는 허각은 가창력 있는 가수로 자리매김 했다. 슈스케3의 준우승자 버스커버스커는 ‘벚꽃엔딩’ ‘정말로 사랑한다면’ ‘여수밤바다’ 등 대부분 곡이 히트하며 음원깡패라는 별명을 얻었다.
정준영은 KBS2 ‘1박2일’에 출연하고 라디오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방송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슈스케2에 나와서 가수 윤종신의 ‘본능적으로’를 불러 강한 인상을 남긴 강승윤은 YG엔터테인먼트에서 그룹 위너로 데뷔해서 활동하고 있다.
슈스케 출신은 가요계 전반에 좋은 활약을 하는 가운데 24일 백지영의 ‘새벽 가로수길’ 노래에 참여하며 데뷔한 송유빈도 앞으로 기대가 모아진다.
백지영과 송유빈은 오는 26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새벽 가로수길’ 첫 라이브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