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어린이집연합회 정길대 회장 취임

2015-03-17 18:17
"아이, 학부모와 교직원이 보람갖는 보육환경 조성할 터"

[사진=정길대 회장]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부산광역시어린이집연합회는 18일 오후 2시 시청 12층 국제회의장에서 정경진 행정부시장, 손상용 부산시의회 부의장, 정광진 (사)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회장을 비롯한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산어린이집연합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어린이집연합회 연혁 및 현황보고 △권혁남 회장 이임사 △연합회기 이양식 △정길대 회장 취임사 △정경진 행정부시장 격려사 △기아대책 성금 전달식 등으로 진행된다.

이날 이임하는 권혁남 회장은 재임기간 동안 영유아 보육박람회 및 그림그리기대회, 보육인한마음 대회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으며, 특히 보육교직원의 근로조건 개선과 사기진작 등 처우개선에 크게 이바지 했다. 권 회장은 부산육아종합지원센터, 부산시청어린이집 등 수탁 운영을 모범적으로 수행한 업적을 높이 평가받아 이날 감사패와 공로패를 전달받는다.

제12대 어린이집연합회장으로 취임하는 정길대 회장은  “보육의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어린이집의 기능과 역할을 강화하고, 기본을 바로 세우고 내실을 충실히 다지는 어린이집 현장을 만드는데 노력과 정성을 다 하겠다”며, “교육과 보육이 국가의 경쟁력이라는 사명감을 갖고 아이는 행복하고 부모는 안심하며 교직원은 보람을 갖는 보육환경을 만들어 사랑과 신뢰를 받을 수 있는 부산어린이집연합회가 될 수 있도록 모든 보육 교직원에게 협조와 당부의 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