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아시아·태평양 금융포럼 25일 개막

2015-03-01 15:00

아주경제와 홍콩 문회보가 공동 주최하는 제8회 아시아·태평양 금융포럼(APFF·Asia Pacific Financial Forum)이 오는 25일 2박3일 일정으로 개막합니다.

이번 포럼에서는 글로벌 금융시장의 변화 추세에 맞춰 '3C(Creativity·Convergence·Challenge)시대 금융산업 성장전략'에 대한 심도있는 진단이 이뤄집니다. 특히 급성장하는 중국 금융시장 동향과 함께 국내 금융권의 최대 화두인 핀테크산업의 현황과 전망을 짚어볼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정부 정책개발에 기여하는 한편 금융소비자들의 재테크에도 일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개막 첫날 '글로벌 금융 패러다임 변화와 아시아 금융시장'을 주제로 마련된 제1세션에서는 세계 유수의 전문가들을 초빙해 급변하는 글로벌 금융 패러다임과 아시아 금융시장의 미래 성장동력에 대해 조망할 예정입니다.

둘쨋날에는 국내 금융시장의 화두로 떠오른 핀테크산업 육성 방안에 대해 학계 및 산업계 전문가들의 주제발표가 이어집니다. 특히 하루게 다르게 성장하고 있는 중국 금융시장을 분석하고,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중국 알리바바의 금융사업 성공 전략은 무엇인지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들어볼 예정입니다. 아울러 저성장 시대의 성공적인 자산관리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후강퉁시대의 투자전략 등에 대해서도 폭넓은 의견이 제시됩니다.

새 시대 새 성장을 위한 금융산업 성공전략에 대해 집중 조망할 '2015 APFF'에 독자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주제 : 3C 시대 금융산업 성장전략
■일시 : 2013년 3월 25(수) ~ 27일(금)
■장소 : 서울 플라자호텔 그랜드볼룸
■주요일정
▷ 25일(수)
- 금융개혁의 필요성과 창조금융 / 글로벌 금융 패러다임 변화와 아시아 금융시장
▷ 26일(목)
- 융합을 통한 한국 금융 패러다임 변화 / 중국 금융시장 변화와 시사점 / 자본시장 구조변화에 따른 자산관리 방안
▷ 27일(금)
- 전문가 초청 특별간담회
■주관 : 사단법인 글로벌경제재정연구원(GEFRI)
■주최 : 아주뉴스코퍼레이션(아주경제), 홍콩 문회보
■후원 : 기획재정부, 외교부,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한국은행, 전국은행연합회, 한국거래소, 금융투자협회, 한국금융연구원, 자본시장연구원, (사)한중청년경제인연합회
■문의 : 아주뉴스코퍼레이션 포럼사무국 (02)767-16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