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맛집, 싱싱한 회로 각광받는 '머구리횟집'
2015-02-17 11:33
아주경제 중기벤처팀 기자 = 산지에서 갓 잡아 올린 싱싱한 회를 맛보고자 한다면 강원도 속초의 대포항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대포항은 동해안의 신선한 수산물을 즉석에서 잡은 싱싱함으로 맛볼 수 있어 많은 이들이 단연 으뜸으로 꼽는다. 이러한 대포항에서 빼어난 바다풍경을 바라보며 신선한 회를 맛보고자 한다면 눈 여겨 볼만한 곳이 있다.
강원도 속초시 대포동 956번지에 위치한 '머구리횟집'은 신선한 품질을 지닌 회와 각종 수산물을 전문으로 제공중인 곳으로 속초를 방문하는 이들이 꼽는 대표 횟집으로 알려져 있다. 속초맛집, 속초추천횟집으로도 알려진 이곳은 사장님이 직접 잡은 신선한 해산물과 자연산 어종을 즉석에서 요리하여 남다른 맛을 자랑한다.
관계자는 "상호명인 머구리는 남자해녀라는 뜻으로 사장님이 직접 머구리를 하시며 신선한 식재료를 잡아오신다. 신선함이 살아있는 다양한 해산물과 자연산어종은 업장에서 직접 조리하여 고객 분들께 제공되고 있어 높은 신선함을 맛보실 수 있다."고 설명하며 "저렴한 가격과 푸짐한 양, 신선한 품질의 삼박자를 두루 갖추고 있으며, 찾아주신 분들께는 홍게찜과 사골물회를 서비스로 내어드리고 있다. 넓은 좌석을 비롯해 24시간 식당을 운영하고 있어 가족모임은 물론 각종 단체로도 언제든지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다."고 덧붙인다.
이곳 사장님의 오랜 머구리 노하우로 엄선한 신선한 수산물은 육안으로도 우수한 품질을 확인할 수 있다. 싱싱한 자연산 어종이 제공되는 머구리 메뉴와 함께 세꼬시와 멍게, 오징어도 맛볼 수 있으며, 쾌적한 식당에서 다양한 밑반찬과 함께 회를 즐길 수 있다. 푸짐한 인심이 느껴지는 양과 더불어 산지의 갓 잡은 신선함, 저렴한 가격까지 어우러져 이곳을 찾는 이들의 높은 만족과 신뢰를 얻고 있다. 여기에 아낌없는 서비스는 기본이다. 제철을 맞아 살이 오른 홍게와 시원하면서도 담백한 맛이 으뜸인 사골물회는 특별한 별미로 즐길 수 있다.
대포항의 빼어난 바다 경관을 바라보며 즐기는 한끼식사는 한동안 쌓인 피로를 잊기에 제격이다. 쫄깃한 식감의 담백한 활어회와 얼큰하고 칼칼한 매운탕까지 맛본다면 그 어떤 산해진미도 부럽지 않은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또한 깨끗하고 쾌적한 실내좌석과 주차장도 완비하고 있으며, 대포항에서 유일하게 24시간 영업을 하고 있어 언제든지 맛있는 회를 맛볼 수 있다.
'머구리횟집' 대표는 "늘 신선한 재료만을 제공하고 있으며, 자연산회 산지직송고기들로만 엄선하여 싱싱하고 푸짐한 양으로 고객 분들을 맞이하고 있다. 높은 품질과 최상의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안전먹거리 보급에도 힘쓰고 있다. 신선함이 살아있는 머구리횟집에서 만족스러운 식사 하고 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예약문의: 033-635-6976, 홈페이지: http://m.townspot.co.kr/03363569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