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라TV 아이앱 영상 제작에서 홍보까지 한 방에 해결

2015-02-06 09:47

 

아주경제 박정수 기자 = 판도라TV(pandoraTV)는 1인 동영상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인 '아이앱'(iAPP)에 영상제작부터 광고, 홍보 및 소셜네트워크를 통한 확산까지 포괄적인 지원을 한다고 6일 밝혔다.

판도라TV는 가수 앱을 시작으로 독립적인 콘텐츠를 지속해서 생산하는 1인 미디어까지 아이앱의 지원 범위를 차츰 넓혀 갈 계획이다.

이에 판도라TV 소속 PD가 직접 가수들이 있는 현장에서 가 촬영 및 편집을 해주고 판도라TV 웹 사이트와 48만 명이 구독 중인 판도라TV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소셜 확산을 돕는다.

일례로 최근 배드키즈의 농구장 시구영상을 비롯해 탑독의 무대 뒤의 모습, 퀸비즈의 팬클럽 현장 등 TV에서 볼 수 없는 아이돌의 현장스케치, 일상 모습 등의 영상을 소속사와 함께 제작하면서 팬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러한 성과들에 힘입어 가수 겸 프로듀서 조PD가 이끄는 스타덤엔터테인먼트와 판도라TV는 탑독의 리얼리티 프로그램을 공동 제작해 국내외 홍보를 기획하는 등 공동사업 협약을 진행 중이다.

이장원 판도라TV 마케팅책임자 전무는 "영상 제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페이스북, 유튜브의 1인 영상 창작자들이 아이앱의 포괄적인 지원을 통해 앱을 생성하고 수익도 창출할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