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키워드뉴스] 서울역 고가 재생, 개에게 먹이면 위험한 음식, 복수초 꽃말, 태백산 눈꽃 등반대회, 스키 잘 넘어지는 요령, 붕장어 특징

2015-02-01 13:27

[사진=서울역 고가 재생, 개에게 먹이면 위험한 음식, 복수초 꽃말, 태백산 눈꽃 등반대회, 스키 잘 넘어지는 요령, 붕장어 특징]

▶서울역 고가 재생
박원순 서울시장은 지난달 29일 서울역 고가와 서울역 인근을 통합 재생해 지역경제를 부활하는 데 초점을 맞춘 '서울역 7017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7017은 1970년에 만들어져 2017년에 재생되는 고가, 17개의 보행로, 17m 높이의 고가란 뜻을 담았다.

▶개에게 먹이면 위험한 음식
개에게 먹이면 위험한 음식은 술, 초콜릿, 양파, 마늘, 아보카도, 포도 등이다. 사람들이 무심코 줄 수 있는 위험한 음식 중 하나인 초콜릿은 카페인과 같은 메틸수은 성분이 들어있어 개가 먹을 경우 구토나 설사, 불규칙한 심장박동을 유발하고 죽음까지 이를 수 있다. 양파는 개의 심호흡을 방해하고 붉은 혈액세포를 손상시키는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어 위험하다. 아보카도에는 페르신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강아지의 위장장애와 호흡곤란을 일으킬 수 있다.

▶복수초 꽃말
복수초 꽃말은 두 가지가 있는데, 슬픈 추억과 영원한 행복이다. 복수초는 이름 자체에 복과 장수의 바람을 담고 있기도 하다. 중국에서는 뿌리를 측금잔화라고 한다. 한방과 민간에서 진통제, 창종, 강심제, 이뇨제로 사용하지만, 유독성 식물인 만큼 사용에 주의해야 한다.

▶태백산 눈꽃 등반대회
강원 태백시 축제위원회는 태백산 눈축제의 대미를 장식할 전국 눈꽃 등반대회를 1일 태백산도립공원 일대에서 개최한다고 지난달 30일 밝혔다. 태백산 전국 눈꽃등반대회는 매년 대한산악연맹 태백시산악연맹 주관으로 열린다. 구간은 당골광장의 경우 오전 9시 당골광장을 출발해 반재, 천제단, 문수봉을 거쳐 다시 당골 광장으로 돌아오면 된다. 유일사 코스의 경우는 유일사 주차장을 출발해 유일사 쉼터, 천제단, 문수봉을 뒤로하고 늦어도 오후 3시까지 도립공원 당골광장으로 돌아오면 된다.

▶스키 잘 넘어지는 요령
추위로 몸이 굳어지면 작은 충격에도 큰 부상이 생길 수 있다. 스키 부상의 대부분은 안전사고다. 전방십자인대 손상은 점프해서 착지할 때 자주 발생하는데, 파열되면 '뚝'하는 소리와 함께 무릎에 힘이 없어지며 붓기 시작한다. 넘어질 때 무릎을 펴지 말고 구부린 상태로 두고 손을 뒤로 짚지 않으면 부상을 줄일 수 있다. 어깨탈구 또한 자주 발생하는 부상이다. 팔을 벌리면서 넘어질 때 자주 일어나는데, 어깨 탈구를 예방하려면 넘어질 때 가능한 한 양팔을 몸에 밀착시키는 동작을 연습하는 것이 좋다.

▶붕장어 특징
붕장어는 뱀장어목 붕장어 과에 속하는 어종으로, 뱀장어와 함께 보양식의 대명사로 꼽힌다. 붕장어는 머리 약간 뒤쪽에서 시작되어 꼬리지느러미까지 뻗어 있는 등지느러미가 특징이다. 눈 사이는 편평하고 눈 둘레에 작은 감각공이 있다. 아래턱 배 쪽 면에도 4~5개의 감각공이 있다. 길쭉한 몸통은 뱀을 연상시키고, 미끈거리는 점액질이 많다는 점에서 다른 장어류와 유사하다. 그러나 측선의 위로 흰색의 반점이 같은 간격으로 줄지어 나 있다는 점에서 갯장어와 구분된다. 크기는 가장 큰 것이 90~100cm 정도다. 이 붕장어는 육식성으로, 갑각류·갯지렁이류·어류를 잡아먹는데, 한 종류의 먹이만 먹는 습성이 강한 것으로 알려졌다.

키워드 - 서울역 고가 재생, 개에게 먹이면 위험한 음식, 복수초 꽃말, 태백산 눈꽃 등반대회, 스키 잘 넘어지는 요령, 붕장어 특징 (서울역 고가 재생, 개에게 먹이면 위험한 음식, 복수초 꽃말, 태백산 눈꽃 등반대회, 스키 잘 넘어지는 요령, 붕장어 특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