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교육지원청, 중학교 무시험 입학 배정 추첨 실시
2015-01-22 14:32
- 1학급 편성 서림여중에 대한 지원 계획 밝혀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길수)은 23일 2015학년도 중학교 신입생을 대상으로 무시험 입학 배정 추첨을 실시한다.
서천관내 중학교 배정대상 학생은 총 378명으로 무추첨 배정인원은 290명, 사회적 배려 대상자 배정 인원은 2명, 추첨 대상인 서천학군 인원은 여학생 86명이다.
이번 서천학군 여학생 무시험 배정을 위해 서천교육지원청은 서천여자중학교 2학급 57명, 서림여자중학교 1학급 29명을 배정했다고 밝혔다.
특히 서천교육지원청에서는 1학급으로 편성되는 서림여자중학교에 순회상담사를 주2회 고정 배치하여 기초기본학습을 지원하고, 우수 순회교사를 우선 배치하여 교과목 불일치 교사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원하는 한편 학교 경영 및 교수학습 컨설팅을 2월 중 실시하는 등 교육력 강화를 위한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며,
또한 학교경영 우수교와 수업혁신 학교 방문 연수 및 축제·체육대회·진로교육 관련 공동 교육과정 운영 지원 대책 등을 마련하여 운영키로 했다.
오늘 무시험 진학 추첨은 공정성 및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자추첨 방식으로 이루어지고, 배정결과는 배정 출력물에 대한 확인 및 대조작업을 거친 후 26일 각 초등학교에 교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