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키워드핫뉴스]장혁 오연서,이종석 박신혜 김영광 이유비,어린이집 운영정지,김재윤 의원 징역 3년 선고,소유 기리보이 기현,인질범 김상훈,수르수르 만수르,클라라 폴라리스,걸그룹 글램 해체,이지연 다희,스타벅스 럭키백,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연말정산 계산기
2015-01-15 17:46
장혁과 오연서가 '빛나거나 미치거나'에서 찰떡궁합을 과시한다.
15일 MBC 새 월화드라마 '빛나거나 미치거나'의 제작발표회에서 장혁은 "오연서와 잘 맞는다" 며 "우리가 찍은 것은 코믹한 게 대부분이다. 잘 만지면서 재밌게 하고 있다"고 전했다.
장혁은 이어 "정말 많이 만진다. 드라마가 아니라면 성적 수치심을 느낄 정도다"라고 말해 주위를 폭소케 했다.
▶이종석 박신혜 김영광 이유비, 피노키오 막방 인사
이종석, 박신혜, 김영광, 이유비가 시청자들에게 드라마 '피노키오' 20회 마지막 방송 인사를 건넸다.
공개된 사진에서 이종석, 박신혜, 김영광, 이유비는 사인과 함께 직접 종영 소감을 적은 20회 대본을 들고있다.
▶폭행 사건 어린이집 운영정지
보건복지부가 어린이 폭행사건이 발생한 인천 어린이집 운영과 해당 보육교사의 자격을 정지할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복지부는 "경찰 수사 결과에 따라 추가 법령위반사항이 밝혀지면 아동복지법과 영유아보육법에 따라 시설 폐쇄 조치를 하고 원장 등에 대해서도 고발조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재윤 의원 징역 3년 선고
새정치민주연합 김재윤(50) 의원이 뇌물 혐의로 실형을 선고받았다.
15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2부(이정석 부장판사)는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뇌물 혐의로 구속기소된 김 의원에게 징역 3년의 실형을 선고했다.
▶소유-기리보이-기현 콜라보레이션 '팔베개' 알려
소유, 기리보이, 기현이 뭉쳐 만든 콜라보레이션 곡인 '팔베개'가 탄생했다.
걸그룹 씨스타 소유, 래퍼 기리보이와 연습생 기현이 호흡을 맞춘 신곡 '팔베개'는 이단옆차기가 작사·작곡한 노래로 로맨틱한 느낌이 가득한 러브송이다. 소유와 기현이 남녀 파트 노래를 맡고 기리보이가 랩을 더했다.
▶인질범 김상훈,작은딸 살해 전 성추행
경기도 안산 인질 살해 사건의 범인 김상훈이 작은딸을 살해 전에 성추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15일 한 매체에 따르면 인질범 김상훈은 12일 밤 9시께 부인 A(44) 씨의 전 남편인 B(49) 씨 집에 침입한 후 A씨의 큰딸(17)과 작은딸을 결박했다. 이후 귀가한 B씨를 살해하고 작은딸에게 "사랑한다. 너는 내 여자다"라고 얘기하며 성폭행을 시도했다.
또 김상훈은 작은딸의 결박을 풀고 가슴을 만지는 등 성추행한 뒤 성폭행까지 시도한 것으로 알려졌다.
▶수르수르만수르.."송준근의 선행"
개그맨 송준근의 선행이 공개되면서 '수르수르만수르' 앱도 화제다.
지난해 말 '췌장암 말기 아버지를 위해 잊지 못할 마지막 결혼기념일을 만들고 싶다'는 한 학생이 사연을 '소원을 들어주는 앱' 수르수르만수르에 올렸다. 이 소식을 접한 송준근은 동료 개그맨 이상민, 이상호와 함께 학생의 아버지를 위한 특별한 결혼기념일을 계획하고 실행에 옮겼다.
▶클라라 소속사 폴라리스 상대 계약 무효 소송
배우 클라라가 자신의 소속사 폴라리스를 상대로 계약 무효 소송을 제기했다. 원래 계약은 2018년까지다.
지난 14일 한 매체는 클라라가 "소속사 회장의 언행 때문에 성적 수치심을 느꼈다"며 소속사를 상대로 계약 무효 소송을 냈다고 보도했다.
클라라 측은 소속사 회장 이모 씨가 성적 수치심이 드는 문자 메시지를 자주 보내고 매니저를 일방적으로 해고했다고 주장했다.
한편 소속사 측은 "클라라 측이 앞뒤 내용을 모두 자르고, 회장의 명예를 훼손했다"며 "클라라와 아버지 이승규 씨를 협박 혐의로 고발한 만큼 곧 진실이 밝혀질 것"이라고 말했다.
▶걸그룹 글램 해체 "다희 실형으로 3년여 만"
다희가 속한 걸그룹 글램이 데뷔 3년여 만에 해체됐다.
글램의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15일 "글램이 해체됐다. 최근 계약 해지를 했다"고 전했다.
이어 빅히트 측은 "멤버들이 최근 계약해지를 요청했고 회사가 받아들였다. 앞으로 멤버들은 각자의 길을 걷기로 했다"고 전했다.
▶'이병헌 협박사건' 이지연·글램 다희 실형…"연인으로 보기 어려워"
배우 이병헌을 협박한 모델 이지연과 글램 다희가 실형을 선고받았다.
15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선고공판에서 모델 이지연은 1년2월을, 글램 멤버 다희는 1년형을 선고 받았다. 그동안 이지연과 다희는 반성문을 제출하며 선처를 호소했지만, 실형은 피하지 못했다.
재판부는 "피고인들 사이에 오간 문자메시지 내용을 볼 때 이지연이 연인으로부터 일방적인 이별통보를 받아 배신감 때문에 우발적으로 범행을 결심했다고는 보기 어렵다. 금전적 동기에 의한 범행"이라고 말했다.
▶스타벅스 럭키백 2015 "판매 30분 만에 7억 3500만원 판매량"
스타벅스는 스타벅스 럭키백 2015로 30분 만에 7억 3500만원의 판매량을 올린 것으로 알려졌다.
15일 오전 7시부터 판매하기 시작한 스타벅스 럭키백에는 2015년 양의 해 머그와 음료 쿠폰 3장, 그리고 SS텀블러, 플라스틱 텀블러, 머그, 머들러, 코스터(지난 시즌 상품)가 포함됐다.
특히 총 1만 5000개 중 500개의 스타벅스 럭키백에는 무료음료 쿠푼 7장 등 대박 상품이 들어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오늘 8시 시작 "공인인증서 준비하세요"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가 오늘(15일) 오전 8시에 시작됐다.
15일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사이트(www.yesone.go.kr)에 따르면 신용카드 사용내역, 보험료, 의료비 등 소득공제자료를 이날부터 받아 볼 수 있다.
공인인증서를 준비한 근로자는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사이트에 접속해 연말정산 관련자료를 전자파일로 내려받아 회사에 제출하면 간단히 연말정산이 끝난다.
▶연말정산 계산기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가 시작되면서 스마토폰으로 간단히 연말정산 환급급을 조회할 수 있는 연말정산 계산기가 화제다.
연말정산 계산기는 국세청이 배포한 앱으로, 갤럭시나 아이폰 등 스마토폰으로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근로소득자들은 연말정산 간편계산기 메뉴에 들어가 연간 급여액, 인적공제, 추가인적공제 등을 단계별로 입력하면 연말정산 환급금을 미리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