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A, 수산자원조성을 접목한 STEAM 아웃리치 교육 실시
2015-01-13 10:57
-창의융합인재 양성 교육기부 프로그램
아주경제 김태형 기자 = FIRA(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 이사장 강영실)는 변화를 주도하는 공공기관이 되기 위해서 무엇보다도 창의적인 사고를 지닌 융합인재 육성에 동참하고, 미래의 주역이 될 청소년들에게 융합인재교육(STEAM)을 구성하는 기술, 공학, 예술, 수학 등의 여러 학문 영역이 어루어진 경험을 통해 진로체험을 제공하고자 공단의 전문성을 활용한 융합인재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중․고등학생 대상으로 공개수업 및 현장체험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융합인재교육 프로그램 개발은 2011년부터 학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어린 연어 보내기 생태체험행사', '어미연어 맞이 생태체험 행사' 등 공단의 교육기부 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아 2013년 교육기부인증기관으로 지정되면서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융합인재교육 아웃리치 프로그램 개발에 참여하여 얻어진 결과물이다.
개발 프로그램은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수산자원조성분야 최신 과학기술을 경험하고 관련 분야로 진학 및 진로를 설계할 수 있는 토론, 실습, 체험 중심으로 지난 6월부터 개발되어 왔다.
이번 STEAM 수업의 내용은 학교 학생의 과학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 이공계 진로 의향 고취 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