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구 민원행정서비스 94% 주민 만족

2015-01-12 13:13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 동구 (구청장 이흥수)가 최근 실시한 민원행정서비스분야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주민들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구는 최근 주민 232명을 대상으로 민원처리과정에서 제공한 행정서비스 수준 전반에 대한 설문을 진행했으며 그 결과 설문에 참여한 주민들의 94%가 동구의 민원행정서비스에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설문조사는 구청 및 동 주민센터 방문 민원인 설문지 면접(207명)과 구 홈페이지 온라인 조사(25명)로 진행됐으며 설문조사 항목은 민원처리 신속성, 전문성, 친절도 분야와 민원실 환경분야, 여권민원분야로 총 14개 문항으로 구성됐다.

인천동구 민원행정서비스 94% 주민 만족[사진제공=인천 동구]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 조사결과를 세부 항목별로 살펴보면 창구 또는 담당직원을 쉽게 찾을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주민의 95%가 만족했고 민원처리의 신속성에 대해서는 95%가, 담당자의 전문성에 대해서는 90%가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특히, 민원처리의 친절도에서는 96%가 만족했으며 전반적인 민원처리 과정은 94%가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주민 대부분이 동구의 민원행정서비스에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올해 94%의 만족도는 지난해 조사결과인 92.4%보다 1.6% 높은 결과로 민원행정서비스의 주민만족도 향상을 위한 동구의 노력을 엿볼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주민들이 민원행정서비스에 대해 만족하고 있어 뿌듯하다”며 “주민 모두가 만족하는 민원행정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