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 AJ키워드뉴스]후지이 미나 이상형 신동엽,순간 최고시청률 35.9% 기록,미세먼지 농도,소말리아 수도 자살폭탄테러,추가 도발 막기에 역부족,피케티 vs 맨큐,개비 담배 판매,사우디 평가전,슈퍼맨이 돌아왔다 엄태웅,윤석영 빠진 QPR
2015-01-05 08:29
후지이 미나가 이상형이 신동엽이라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3일 방송된 MBC '세상을 바꾸는 퀴즈'에 출연한 후이지 미나는 "신동엽이 이상형이다"라고 깜짝 고백했다.
이에 게스트들이 "신동엽은 19금 개그 많이 하는데 괜찮으냐"고 물었고, 후지이 미나는 "일본은 방송이 개방적이라며 나쁘지 않다"고 말했다.
■MBC 무한도전 순간 최고시청률 35.9% 기록
MBC 무한도전이 35.9%의 순간 최고 시청률를 기록했다.
전주 방송본(지난달 27일) 19.8%에 비해 2.4%포인트 상승한 수치로, 수도권 시청률은 무려 24.9%를 나타냈다.
이날 방송에서는 지난 방송의 터보, 김현정, S.E.S에 이어 쿨, 소찬휘, 지누션, 조성모, 이정현, 엄정화, 김건모 총 7팀의 화려한 무대가 펼쳐졌다.
■미세먼지 농도
5일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전권역이 '보통'이 예상된다. 다만, 수도권, 충청권, 호남권, 제주권은 낮까지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다.
■소말리아 수도 자살폭탄테러
4일(현지시간) AFP 통신에 따르면 아프리카연합(AU) 평화유지군이 주둔한 소말리아 수도 모가디슈 국제공항 인근에서 차량을 이용한 자살폭탄테러가 발생해 시민 4명이 숨졌다.
소말리아 경찰관 아흐메드 아단은 "아피시요네 지역 근처서 차량폭탄 테러가 있었다"며 "자살폭탄 테러범이 많은 폭발물이 실린 차로 픽업트럭을 들이받았다"고 통신은 전했다.
■미 상원 외교위원장 "추가 도발 막기에 역부족"
5일 로버트 메넨데즈 미국 상원 외교위원장은 소니 영화사 해킹 사건과 관련해 "미국 정부의 대북 제재 조치는 추가 사이버 도발을 막기에는 역부족"이라고 말했다.
메넨데즈 위원장은 이어 "첫 대북제재 조치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지만 제재 수위를 지금보다 더 높여야 한다"고 덧붙였다.
■피케티 vs 맨큐
토마 피케티 파리경제대 교수와 맨큐 하버드대 교수가 '소득과 부의 불평등'에 관해 뜨거운 갑논을박을 펼쳤다.
지난 3일부터 전 세계 미국 보스턴에서 열린 2015 전미경제학회에서 피케티 교수에게 석학들이 도전하는 열띤 토론이 열렸다.
피케티 교수는 지난해 저서 '21세기 자본'을 통해 이대로 두면 '부의 불평등'이 더 심화된다고 경고한 바 있다.
반면 미국 보수학계 거두 그레고리 맨큐 하버드대 교수는 불평등 심화를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입장이다.
■개비 담배 판매
담뱃값이 2000원 인상되면서 가격 부담이 덜한 '낱개 담배' 판매량이 늘었다. 현행법상 불법이지만 정부는 단속을 해야 할지 고민에 빠졌다.
지난 1일부터 담뱃값이 오르면서 노인이 많은 종로구와 학생이 많은 고시촌을 중심으로 담배 한 개비당 300원 정도에 팔리고 있다.
하지만, 현행법상 담배를 낱개로 파는 건 불이다. 판매업자는 1년 이내의 영업정지나 200만 원 이하의 과태료 처분을 받을 수 있다.
■사우디 평가전
한국 축구대표팀이 사우디아라비아 대표팀을 맞아 올해 첫 평가전을 승리했다.
4일 한국 축구대표팀(FIFA랭킹 69위)은 호주 시드니 퍼텍경기장서 열린 사우디아라비아(FIFA랭킹 102위)와 평가전에서 상대 자책골과 이정협의 추가골로 2-0 승리를 거뒀다.
이날 경기에서 한국은 사우디아라비아의 자책골로 전반을 1-0으로 끝냈다. 이후 후반 추가시간에 이정협은 오른쪽 측면에서 올라온 크로스를 받아 상대의 골망을 갈랐다.
■슈퍼맨이 돌아왔다 엄태웅
엄태웅과 딸 엄지온이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했다.
4일 방송된 KBS 2TV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는 엄태웅과 그의 18개월 된 엄지온의 모습이 공개됐다.
이날 방송에서는 지온이와 진돗개 '새봄'이가 눈길을 끌었다. 엄태웅은 지온이와 새봄의 행동을 보고 눈시울을 붉혔다.
■윤석영 빠진 QPR
윤석영이 발목 부상으로 결장한 퀸스 파크 레인저스(QPR)가 리그 원(3부리그) 소속의 셰필드 유나이티드에 0-3 완패를 당했다.
4일(이하 한국시간) QPR은 영국 런던에 위치한 로프터스 로드 스타디움서 열린 2014-2015 FA컵 64강 셰필드 유나이티드와 홈경기서 0-3 완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