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 AJ키워드뉴스]이명박 전 대통령 4대강 사업,이정재 임세령,이종석 박신혜,담배가격 인상,SBS 연기대상 한예슬,나주환 이재영,소니 해커들,김정은 신년사,에일리 효린 제시,軍 계급별 정년 1∼3년 연장 추진

2015-01-02 01:09

[이시각 AJ키워드뉴스]이명박 전 대통령 4대강 사업,이정재 임세령,이종석 박신혜,담배가격 인상,SBS 연기대상 한예슬,나주환 이재영,소니 해커들,김정은 신년사,에일리 효린 제시,軍 계급별 정년 1∼3년 연장 추진

▶이명박 전 대통령 4대강 사업 "나는 홍수 대책 20조원으로 해냈다"
1일 이명박 전 대통령은 4대강 사업에 대해 "역대 정권이 더 많은 돈을 들여 정비하려고 했으나 결국 못했던 것을 해냈으니 조금 더 지켜봐야 한다"고 말했다.
이 전 대통령은 논현동 자택으로 새해 문안 인사차 찾아온 새누리당 지도부를 만난 자리에서 이같이 밝혔다고 참석자들이 전했다.
이 전 대통령은 "김대중 전 대통령 시절에는 43조 원 규모, 노무현 전 대통령 시절에는 87조 원 규모의 홍수 대책 예산을 들였으나 실천이 안 됐던 것을, (나는) 20조 원 정도로 했다"고 강조했다.

▶이정재 임세령 열애
새해 첫날 배우 이정재와 임세령 대상그룹 상무의 열애설이 터졌다.
1일 이정재의 소속사 씨제스 엔터테인먼트는 "이정재와 임세령씨가 최근 친구 이상의 감정으로 조심스럽게 만남을 시작했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조심스럽게 마음이 발전한 만큼 연인관계로 인정하기에는 또 부담스러운 부분이 있다"고 전하며 "2010년부터 두 사람이 열애설에 휩싸이긴 했지만 최근까지는 서로의 힘든 일을 들어주는 친구 사이였을 뿐"이라고 밝혔다.
씨제스 관계자는 "이정재가 본인은 연예인으로서 사생활이 대중의 관심을 받는 것은 일의 일부이고 어느 정도 감내하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임세령 씨의 경우 일반인이며 특히 아이들의 어머니이기 때문에 사생활이 침해되는 것 만큼은 막아 주고 싶다는 마음을 간곡히 전해왔다"고 알렸다.

▶이종석 박신혜 '피노키오'에서 키스신
이종석과 박신혜가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며 키스를 나눴다.
1일 밤 10시 방송된 SBS 수목드라마 '피노키오' 15회에서 기하명(이종석 분)과 최인하(박신혜 분)가 우동집 앞에서 키스를 하는 장면이 공개됐다.
최인하(박신혜 분)는 기하명(이종석 분)이 엄마일로 화를 내자 우동집을 나섰으나 앞을 막은 기하명과 마주섰다.
기하명은 최인하의 말을 끊은 채 얼굴을 감싸고 키스를 했다. 놀란 최인하에 기하명은 계속 말을 하려고 했지만 최인하는 까치발을 하고 기하명에게 다시 키스를 했다.
최인하는 결국 "나도 너랑 같아"라는 속마음이 전했다.

▶담배가격 인상
1월 1일부터 담뱃값이 2000원 올랐고 음식점 내 흡연이 전면 금지됐다.
보건복지부 등에 따르면 새해 첫날인 1일부터 담배 1갑(20개비)의 가격이 2000원 인상됐다. 각각 1갑에 2500원, 2700원이던 담배가 4500원으로, 4700원으로 가격이 크게 올랐다.
음식점 내 흡연도 전면 금지 됐다. 그동안 100㎡(30.25평) 미만 소규모 업소에는 허용되던 음식점 내 흡연도 할 수 없게 됐다. 어떤 음식점에서든 흡연하다가 적발되면 업소에는 170만원, 흡연자에게는 10만원의 과태료가 각각 부과된다.

▶SBS 연기대상 한예슬

배우 한예슬이 SBS 연기대상에서 우수연기상을 받고 연인 테디를 향해 '폭풍애교'를 선보였다.
한예슬은 지난달 31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14 SBS 연기대상'에서 중편드라마 부문 우수연기상을 받았다.
시상대에 오른 한예슬은 수상 소감 말미에 "제가 너무 사랑하는 남자친구 테디에게 '사랑한다'는 말 전해주고 싶다"며 "올해 많이 사랑했고, 내년에 더 많이 사랑하자 우리. 쪽"이라고 키스 애교를 선보였다.

▶나주환 이재영,SK 와이번스 잔류
자유계약선수 FA 시장에 나온 내야수 나주환과 투수 이재영 선수가 원소속팀 SK 와이번스와 계약을 했다.
SK 와이번스는 나주환과 1+1년 총액 5억 5천만 원에, 이재영과는 1+1년 총액 4억 5천만 원에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발표했다.

▶소니 해커들
소니 픽처스를 해킹한 자칭 'GOP'(평화의 수호자)라는 해커들이 언론사를 상대로도 해킹을 하겠다고 위협했다.
1일 미국 정치전문지 '힐'에 따르면 FBI와 국토안보부는 지난 24일 자로 발행한 공동 정보회람을 통해 'GOP'로 알려진 해커들이 소니 픽처스에 이어 가까운 미래에 특정 언론사를 상대로 사이버 공격을 가하겠다는 뜻을 암시했다고 밝혔다.

▶김정은 신년사 "북남 사이 대화와 협상 하겠다"
1일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은 분단 70주년을 맞은 올해 남북관계에 '대전환'을 이룩해야 한다며 정상회담을 포함한 남북대화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김 제1위원장은 이날 조선중앙TV가 방영한 신년사 연설에서 "북남 사이 대화와 협상, 교류와 접촉을 활발히 해 끊어진 민족적 유대와 혈맥을 잇고 북남관계에서 대전환, 대변혁을 가져와야 한다"고 말했다.

▶에일리 효린 제시,환상 호흡 공연
씨스타의 효린과 에일리, 럭키제이의 제시가 환상적인 무대를 선보였다.
지난달 31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 MBC드림센터와 서울시 마포구 상암 MBC신사옥에서 진행된 '2014 MBC 가요대제전'에서 효린과 에일리 그리고 제시는 콜라보레이션 무대를 펼쳤다.
효린과 에일리는 화려한 금빛 의상을 입고 무대에서 완벽한 가창력을 뽐냈으며 그룹 럭키제이의 제시는 개성 넘치는 랩 실력을 과시하며 '뱅뱅(Bang Bang)'을 열창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軍 계급별 정년 1∼3년 연장 추진
군이 직업 군인의 계급별 정년을 1~3년 연장하고, 20년 근속정년을 보장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1일 국방부는 장교의 계급별 정년을 대위 43세에서 45세, 소령 45세에서 48세, 중령 53세에서 55세, 대령 56세에서 57세로 각각 연장하는 내용의 군인사법 개정안을 입법예고했다.
부사관의 경우 현사(군인사법 개정안 국회 통과 시 2016년 시행)와 준위는 55세에서 57세, 원사는 55세에서 56세로 늘고 상사는 현행 53세로 유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