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장영미동두천시의회 의장
2015-01-01 21:57
2015년 희망찬 을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이하는 가슴 벅찬 기대감으로 새로운 꿈과 희망을 가지고 하시는 일마다 소원성취하시어 기쁨과 행복이 넘치는 풍요로운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하며, 지난 한 해 동안 동두천시의회에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지난 한 해는 크고 작은 일들이 끊이지 않아 그 어느 해보다 다사다난했던 한 해였습니다. 돌이켜보면 세월호 참사, 계속되는 북한의 위협, 국제적인 금융위기로 경제성장률 하향조정, 금융불안 등이 있었으나, 그나마 국제유가 하락으로 인한 국내유가의 인하로 위안을 삼지만 국내·외 정치, 경제, 사회 각 분야의 커다란 변화 속에 힘들었던 한 해였습니다.
또한 우리시의 현안사항과 시민 생활에 밀접한 분야는 현장확인을 중심으로 보다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으나, 아직도 미2사단 210화력여단 주둔, 지역 간의 균형발전, 시민의 복지증진 및 삶의 질 향상 등 풀어나가야 할 많은 숙제가 산적해 있다고 생각합니다.
경제가 어려운 때일수록 서민경제는 그 기반이 약화하고 힘들어지는 것입니다.
아울러 시민이 참여하는 열린 의회, 의정활동에 대한 시민의 이해와 공감대 확산으로 동두천시의 미래를 원활하게 열어나갈 수 있도록 헌신 봉사할 것입니다.
제7대 동두천시의회가 시민을 위한 의정을 지속해서 펼칠 수 있도록 활동기반을 다져놓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금년도 우리 시의회가 시민의 마음과 하나되는 소통된 모습으로 시민과 함께할 수 있도록 시민여러분께서도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길 부탁드리며 모든 가정에 사랑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