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도 따라한 G마켓 광고 2탄 공개…“고객님, 택배 왔어요”

2014-12-26 08:48
“택배기사님, 택배 왔어요” 후속편

 

아주경제 김현철 기자 =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www.gmarket.co.kr)이 연말을 맞아 고객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는 ‘G마켓 쇼핑대상!! 고객님, 택배 왔어요’(http://youtu.be/9lm3-CSe4m0) 영상을 공개했다.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이번 영상에는 G마켓이 직접 ‘찾아가는 시상식’을 개최하며 고객들에게 감사 메시지를 전하는 모습이 담겼다. 지난 8월 공개 후 조회수 500만뷰 이상을 돌파하는 등 네티즌들 사이에서 큰 화제를 모은 ‘택배 기사님, 택배왔어요’ 영상의 후속편이다. 중국의 유명 전자상거래 회사인 웨이핀후이(唯品會)가 이 광고를 비슷하게 따라하기도 했다. 

G마켓은 올해 구매고객 데이터를 바탕으로 시상 부문을 나눠 수상자를 선정하고, 고객에게 트로피를 전달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담았다. 영상을 통해 식품으로 장바구니를 가득 채운 고객에게 주어지는 ‘식탐상’, 많은 상품평을 남긴 ‘잔소리상’, 한정판 상품을 첫 번째로 구매한 ‘잔다르크상’, 육아용품을 많이 구입한 ‘나는 부모다상’ 등 분야별 다양하고 재미있는 수상자를 만날 수 있다.

영상에서는 택배기사의 초인종 소리와 함께 깜짝방문 시상식이 진행된다. G마켓이 준비한 트로피를 받은 고객들이 포즈를 취하며 기뻐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영상 말미에는 고객들에게 감사하다는 메시지와 함께 내년에도 더 열심히 뛰는 G마켓이 되겠다는 내용을 담았다.

강선화 G마켓 마케팅 실장은 “1등 온라인쇼핑몰로서 한해를 마무리하며 고객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자는 취지로 이번 이벤트 영상을 마련했다”며 “고객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은 재미있고 유쾌한 영상으로, 내년에도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G마켓의 포부를 담았다”고 말했다.

한편 G마켓은 올해 국가고객만족도지수(NCSI) 오픈마켓 부문에서의 1위를 기념해 고객을 대상으로 ‘2014 G마켓 쇼핑대상’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G마켓 고객 중 개근상, 참여상, 모범상 등을 신청 받아 조건에 해당되는 고객들에게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시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