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2014-12-16 13:54
부천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아주경제 이등원 기자 =경기 부천시는 지난 15일 부천시청 어울마당에서 한 해 동안 부천시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한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2014 부천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세계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해 열린 이번 행사는 김만수 부천시장, 김문호 부천시의회의장, 관내 국회의원, 시의원, 복지관장 등 내빈을 비롯해 자원봉사 단체, 일반 자원봉사자 등 약 8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치러졌다.
행사는 소통테이너 오종철씨의 ‘내 역할과의 유쾌한 소통’을 주제로 한 특별강연에 이어 자원봉사 활동 동영상 상영, 우수봉사자에 대한 시상 등으로 진행됐다.
시상식에서는 국무총리 표창을 받은 장석산 씨를 비롯해 행정자치부장관표창, 경기도지사상, 부천시장상 등 총 55명의 자원봉사자가 표창장을 수여 받았으며, 자원봉사시간 1만 시간이 넘는 우수봉사자 김정남 씨는‘은자봉이’라는 우수봉사자 인증패를, 자원봉사시간 5천 시간이 넘는 9명의 우수봉사자는‘동자봉이’인증패를 수여받았다.
김만수 부천시장은 자원봉사자의 날을 축하하며 “자원봉사를 꾸준히 하는 사람의 경우 엔도르핀이 다른 사람보다 많다는 시카고 대학의 연구결과가 있다. 봉사하는 기쁨과 그 봉사로 행복해지는 시민들을 함께 생각해 볼 때, 부천시 자원봉사자들의 헌신과 봉사로 우리 시가 행복해 질 수 있었다”고 자원봉사자들에 대한 감사를 표했다.
참석한 자원봉사자들은 그 동안의 자원봉사 활동 동영상을 보며 서로를 격려했으며, “내년에는 더 멋진 자원봉사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부천시자원봉사자의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