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2014-12-16 13:54
부천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아주경제 이등원 기자 =경기 부천시는 지난 15일 부천시청 어울마당에서 한 해 동안 부천시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한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2014 부천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세계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해 열린 이번 행사는 김만수 부천시장, 김문호 부천시의회의장, 관내 국회의원, 시의원, 복지관장 등 내빈을 비롯해 자원봉사 단체, 일반 자원봉사자 등 약 8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치러졌다.

행사는 소통테이너 오종철씨의 ‘내 역할과의 유쾌한 소통’을 주제로 한 특별강연에 이어 자원봉사 활동 동영상 상영, 우수봉사자에 대한 시상 등으로 진행됐다.

시상식에서는 국무총리 표창을 받은 장석산 씨를 비롯해 행정자치부장관표창, 경기도지사상, 부천시장상 등 총 55명의 자원봉사자가 표창장을 수여 받았으며, 자원봉사시간 1만 시간이 넘는 우수봉사자 김정남 씨는‘은자봉이’라는 우수봉사자 인증패를, 자원봉사시간 5천 시간이 넘는 9명의 우수봉사자는‘동자봉이’인증패를 수여받았다.

또한 부대행사로 포토존 운영과 후원을 통한 경품행사가 펼쳐져 참석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김만수 부천시장은 자원봉사자의 날을 축하하며 “자원봉사를 꾸준히 하는 사람의 경우 엔도르핀이 다른 사람보다 많다는 시카고 대학의 연구결과가 있다. 봉사하는 기쁨과 그 봉사로 행복해지는 시민들을 함께 생각해 볼 때, 부천시 자원봉사자들의 헌신과 봉사로 우리 시가 행복해 질 수 있었다”고 자원봉사자들에 대한 감사를 표했다.

참석한 자원봉사자들은 그 동안의 자원봉사 활동 동영상을 보며 서로를 격려했으며, “내년에는 더 멋진 자원봉사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부천시자원봉사자의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