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를 잇는 그대라는 희망의 끈
2014-12-12 11:48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도동두천시 사)동두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오세창)는12일 동두천 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2014 동두천시 자원봉사자 대회』를 개최했다.
1,2부로 나눠 진행된 이번 행사는 오세창 동두천 시장, 정성호 국회의원, 장영미 동두천시의회의장 등을 비롯해 자원봉사자 300여명이 참석했다
1부에서는 다양한 방법으로 나눔과 선행을 실천하고 있는 가수 션을 초대해 특강을 가졌다. ‘나눔과 행복’을 주제로 자신의 경험담을 바탕으로 자원봉사자들과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2부에서는 동두천시 우수 봉사단체와 봉사자들에 대한 시상을 통해 자원봉사자들의 화합과 금년 한해 활동을 격려하는 행사가 진행됐다.
오세창 시장은 2014년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나눔과 참여를 몸소 실천함으로써 따뜻한 동두천을 만드는데 앞장서 주신 자원봉사자분들에게 감사와 격려의 인사말을 전했다
이날 자원봉사자대회에서 영예의 최우수단체는 방범기동순찰연합대가 수상했으며, 우수단체로는 대한적십자 이담봉사회와 모범운전자회가 수상했다.
또한 (사)수도방위사령부 전우회, 국악협회, 대한적십자 송내봉사회, 시민경찰, 자유총연맹 여성회가 단체장려상을 수상하였으며 70여명의 개인 자원봉사자들이 경기도지사 및 동두천시장, 국회의원, 동두천시의회의장, 경기도자원봉사센터이사장상 등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