틸론, 주요 고객 대상 컨퍼런스 개최
2014-12-12 10:46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틸론(대표 최백준)은 주요 고객들을 대상으로 '틸론 ‘CC인증 획득’ 제품 설명회'를 12일 여의도 콘래드호텔 더스튜디오홀에서 개최했다.
틸론은 지난 2일 CC인증을 획득한 VDI 솔루션 ‘디스테이션(Dstation) 3.0’을 포함해 주요 가상화 제품의 업그레이드된 기능을 시연 위주로 선보였다.
틸론 관계자는 “디스테이션이 오랜 기간의 준비 끝에 국내 솔루션 중에서는 최초로 서버 가상화 부문에서 CC인증을 받게 됐다”며 “이번 행사는 공공기관 정보보안을 위해 CC인증이 갖는 의미를 살펴보고, 틸론의 향후 영업전략을 발표하는 자리”라고 밝혔다.
이날 함께 선보인 틸론의 가상PC 접속 에이전트인 링커(Linker)는 스크롤, 터치 등 모바일 기기에서의 동작을 고려한 사용자 환경(UI), 신규기능 ‘링크 앤 고(Link & Go)’, ‘메시지 앤 고(Message & Go)’ 등을 포함하고 있다.
특히 첫 공개된 ‘링크 앤 고(Link & Go)’ 기능은 로컬 PC에서 URL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가상PC의 인터넷 브라우저로 실행되도록 한다. ‘메시지 앤 고(Message & Go)’는 가상PC에서 작업 중일 때 로컬PC 그룹웨어, 이메일, 메신저 등의 메시지 도착을 사용자에게 알려주는 기능이다.
틸론의 기술 담당자는 “두 기능 모두 지속적인 고객 요구사항에 귀 기울여 탄생시킨 기능이어서 향후 고객 만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이외에도 틸론은 이날 태진인포텍과 협업으로 만든 국산 클라우드 어플라이언스 엘큐브(elcube)와 클라우드 전용 단말 플렉서(Plexer)를 전시했다.